보다

계란말이 밥, 간단하고 편한 아이들 점심메뉴 본문

요리하다

계란말이 밥, 간단하고 편한 아이들 점심메뉴

해보다 2020. 6. 9. 10:53
728x90
반응형

계란말이 밥 만들기

아이들 점심메뉴 간단하고 편한 한 끼

 

계란말이 밥, 아이들 점심메뉴

 

아이들 점심메뉴로 간단하고 편하게 만든 계란말이 밥이에요. 한 입으로 만들어주는 메뉴는 먹기 간편해서 아이들도 잘 먹어요. 계란말이 밥도 만들고 담가 두었던 명이나물 밥도 만들었는데 아이들이 좋아하고 맛있게 먹어요. 계란말이 밥에 야채가 있는 메뉴를 추가하니까 더 건강한 아이들 점심메뉴가 된 것 같아요. 재료 준비에 시간도 걸리지 않고 센 불 앞에서 오래 요리하지 않아도 되니 만들면서도 편해서 자주 만들어요. 예쁘게 만들지 않아도 되니 간편하게 만들어 보세요.

 

 

■계란말이 밥, 간단하고 편한 아이들 점심메뉴

 

재료 : 밥 2공기, 계란 3개, 명이나물, 소금, 참기름

 

 

계란말이 밥을 만들 때 주먹밥으로 작게 미리 만들어두면 편해요. 밥 2공기에 소금 1/2티스푼 넣고 참기름 1티스푼 넣어 버무려주고 모두 주먹밥으로 만들었어요.

 

 

명이나물로 주먹밥을 몇 개 만들어줬어요.

 

 

계란물은 계란 3개에 소금 한 꼬집 정도 적게 넣고 믹서기로 곱게 풀어요. 계란물이 잘 풀어져야 계란말이 밥을 감싸기 좋아요.

 

 

요리 주걱이나 볶음 스푼 하나면 계란말이 밥 만드는 계란 양이 잘 맞았어요. 식용유를 1숟가락 둘러주고 중약불에서 달군 뒤 계란물을 살살 부어줘요.

 

 

계란이 바닥만 익었을 때 주먹밥을 올리고 돌돌 말아요.

 

 

계란을 다 말아서 그대로 익혀도 되고 양쪽 끝을 세워서 익혀주면 깔끔한 계란말이 밥이 돼요. 전 양쪽 끝을 익히기도 하고 안 익히기도 했어요. 다 하려니까 시간이 걸려요. 편한대로 하시면 돼요.

 

 

계란말이 밥이 돌돌 말아서 동글동글한데 약간 눌러서 살짝 납작하게 모양을 잡았어요.

 

 

계란말이 밥의 노릇한 정도는 취향대로 해주세요.

 

 

간단하게 만들어 편하게 먹는 아이들 점심메뉴 계란말이 밥과 명이나물말이 밥이에요.

 

 

아이들이 계란말이 밥을 만들 때 오가며 하나씩 손으로 먹었네요. 명이나물말이 밥은 그냥 먹고 계란말이 밥은 볶은 김치와 같이 먹으니 잘 맞더라고요.

 

계란말이 밥, 아이들 점심메뉴

 

여러 가지 반찬 준비하지 않아도 되고 중약불로만 간단히 요리하는 점심메뉴예요. 밥은 먹어야하고 늘 먹는 반찬은 지루할 때 만들기 좋은 계란말이 밥이에요. 아이들이 밥과 반찬을 따로 먹는 것보다 더 잘 먹어서 좋아요.

 

[요리하다] - 라이스페이퍼 요리, 바삭하고 쫀득한 라이스페이퍼 밥튀김 만들기

[요리하다] - 쫄깃하고 맛있는 옥수수밥전

[요리하다] - 김밥 만들기, 상큼 미나리와 쫄깃 버섯으로 김밥 예쁘게 싸는 법(나들이메뉴, 주말메뉴)

[요리하다] - 상큼 샐러드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 사각유부와 새싹채소

[요리하다] - 계란지단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요리하다] - 옥수수통조림요리, 옥수수튀김과 간장소스 만들기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