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칠리새우 만들기 간단 칠리소스까지 아이들 점심반찬메뉴 본문
아이들이 잘 먹고 좋아하는 점심반찬메뉴
칠리새우와 칠리소스 간단하게 만들기
일주일 학교 급식을 할 때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일이 있었어요. 학교급식이 한식이 아닌 날이에요. 평소 안 나오는 면종류나 샌드위치, 케이크나 분식이 나오는 날인데요. 오늘은 금요일이고 아침부터 헤비하지만 새우를 튀겼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칠리새우 만들기예요. 바쁘니까 간편하게 칠리소스를 사용할까하다가 칠리새우 양이 늘어나서 소스가 부족하더라고요. 시판 칠리소스 사용만큼이나 간단하게 소스도 만들기했어요. 오늘은 금요일이라고 신나하는 아이에게 더 즐겁고 맛있는 하루를 만들어 주려고 아침부터 만든 점심반찬메뉴 칠리새우예요.
■칠리새우와 칠리 소스 간단하게 만들기, 아이들 점심반찬메뉴
재료 : 새우 400g(2봉), 전분가루 3숟가락, 케첩 듬뿍 4숟가락, 고춧가루 1숟가락, 맛술 2숟가락, 다진마늘 1숟가락, 설탕 1숟가락, 간장 1숟가락, 올리고당 1/2숟가락, 후추 약간, 소금 1/3티스푼, 전분물, 파슬리, 참깨
냉동 새우는 칵테일새우 중 큼직한 것이 먹기 좋아요. 냉동 새우를 물에 헹구어 10여분 두었다가 다시 헹구고 물기를 빼요. 빠르게 하려면 키친타올로 물기를 살짝 제거해주면 돼요.
새우는 소금 1/3티스푼으로 적게 넣고 후추 약간 뿌려 섞어주고 10분 이내로 두었어요. 그동안 칠리새우를 만들 다른 준비하면 돼요.
팬에 식용유 300ml 정도 붓고 강불로 가열해요. 전분가루는 3숟가락 듬뿍 비닐봉지에 담고 밑간한 새우를 넣어 섞으면 두껍지 않고 간단하게 전분을 묻힐 수 있어요. 아침요리라 최대한 빠르게 진행하고 있어요.
식용유에 새우 하나를 넣었을 때 보글보글 올라오면 넣었어요. 새우의 반을 넣어주고요.
익히는 시간은 색을 보고 판단하면 돼요. 5분 정도 튀기면 새우는 다 익고 바삭해지기 시작해요. 칠리 소스를 만들어 묻힐거라 노릇하게 튀기지는 않았어요.
튀긴 새우는 건져서 기름을 빼주고 그 동안 소스를 만들면 돼요. 전분가루를 묻혀서 두껍지 않고 새우가 보이게 반투명해요.
팬에 식용유 약간에 다진마늘을 중불에서 30초 볶아요. 불이 강하거나 오래 볶으면 탈 수 있으니까요.
케첩을 듬뿍 4숟가락, 고춧가루 1숟가락, 맛술 2숟가락, 물 7숟가락(50ml 넘는 정도), 양조간장 1숟가락, 설탕 1숟가락을 넣고 칠리 소스를 만들어요.
칠리 소스를 2분 정도 끓이다가 전분물을 넣어주는데요. 전분 1/3티스푼에 물 3숟가락 넣어 간단히 섞어주면 돼요.
칠리 소스에 전분물이 다 섞이면 새우튀김을 넣어주세요.
중약불에서 새우를 칠리 소스에 3분 버무려주다가 올리고당 1/2숟가락을 넣어주세요. 칠리새우에 단맛도 주면서 윤기 나게 해주거든요. 올리고당을 넣어 준 뒤 불을 꺼주고 잔열로 버무리면 돼요.
칠리 소스가 새콤달콤해서 아이들 입맛에 잘 맞는 칠리새우가 완성됐어요.
그냥 먹어도 되고 파슬리를 뿌려주기도하고요.
칠리새우에 참깨도 뿌려주었어요. 아이들이 먹기 딱 적당하게 매콤한 맛이 있나 하는 정도예요. 짜지도 않고 새콤달콤해서 반찬으로 먹으면 맛있어요.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 때는 간장을 줄여주거나 안 넣어도 돼요. 잘 먹으니까 1봉지로는 부족해서 2봉지를 만들었더니 아침 밥 먹을 때도 먹어보고 맛있다하네요. 각자 먹도록 그릇에 담아주었어요.
아이들도 좋아하는 금요일, 점심 반찬도 맛있는 것으로 준비해서 오늘도 즐거운 하루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지요. 칠리새우와 칠리 소스를 만드는 시간은 아침 30분이 채 걸리지 않았어요. 새우를 손질하지 않아도 되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편하더라고요. 간단해서 저녁에도 먹기 좋은 칠리새우 만들어 보세요.
[요리하다] - 간단 덮밥 만들기, 맛있는 덮밥 요리재료 스팸&브로콜리&옥수수통조림
[요리하다] - 샌드위치 만들기, 브로콜리 보라양배추 간단 샐러드 샌드위치
[요리하다] -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 소고기유부초밥&샐러드유부초밥
[요리하다] - 옥수수통조림요리, 옥수수튀김과 간장소스 만들기
[요리하다] - 라이스페이퍼 요리, 바삭하고 쫀득한 라이스페이퍼 밥튀김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