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옥수수통조림요리, 옥수수튀김과 간장소스 만들기 본문

요리하다

옥수수통조림요리, 옥수수튀김과 간장소스 만들기

해보다 2020. 1. 31. 16:33
728x90
반응형


옥수수통조림으로 만드는 요리 옥수수튀김

탕수소스맛 간장소스 만들기



옥수수통조림요리 옥수수튀김


달콤하고 맛있는 간장소스로 버무린 옥수수튀김이에요. 아이들이 좋아하고 잘 먹어요. 간식으로 먹어도 좋고 밥반찬으로도 잘 먹어요. 단맛과 짠맛은 조절하기 나름이라서 간식은 달달하게, 밥반찬으로는 간장을 더하면 돼요.

 

 

옥수수튀김과 간장소스 만들기


반죽재료 : 옥수수 통조림 1캔 작은 것(192g), 완두콩, 당근, 양파 1/4개, 계란 2개,  전분 4숟가락, 소금 약간

간장소스 : 설탕 4숟가락, 진간장 1½ 숟가락, 물 60ml(설탕과 물 1:1), 식초 1숟가락

 


옥수수통조림은 작은 캔을 사용했어요. 통조림 물기를 빼고 옥수수를 준비해요.

완두콩은 얼려 놓은 것을 사용했고 당근은 옥수수 크기로 잘라요. 완두콩과 당근은 옥수수 양의 1/2로 준비했어요. 옥수수양 = 완두콩 + 당근 양이에요.

사진에 없는데 양파 1/4도 다져요. 당근보다 작게 다졌어요.

 

만들면 통조림의 옥수수가 쫄깃한 맛을 내거든요. 완두콩과 당근의 양을 늘리지 않는 것이 나아요.

 


옥수수통조림은 이미 익은 것이라서 가볍게 튀김을 만들 거예요.

완두콩과 당근도 소금을 넣어 끓는 물에 30초만 데쳐주세요. 오래 데치면 당근의 색이 연해지거든요.



옥수수통조림요리로 튀김 만들 반죽을 만들어요.

계란 2개를 풀어주고 녹말가루(전분) 4숟가락 넣어서 잘 섞어요.

 


반죽에 데쳐두었던 완두콩과 당근을 넣어요. 옥수수통조림과 양파도 넣어 주세요.



소금을 반 티스푼 넣고 반죽을 잘 섞어요.

 

 

 

이제 간장소스를 만들 거예요.



설탕 4숟가락에 진간장 1숟가락과 1/2숟가락을 더 넣어요. 물 60ml를 가장자리부터 둥글게 부어주세요.

 


강불에서 간장소스를 만들 거예요. 시럽을 만드는 것과 같아요. 절대 저으시면 안돼요.

1분 끓여주면 보글보글 끓으면서 가운데 설탕이 아직 보여요.

물을 부을 때 가장자리부터 부어줘야 설탕이 잘 퍼지더라고요.

2분30초~3분 끓이면 간장색이 돌면서 시럽이 완성돼요. 불을 꺼주세요.

 

 

만들어진 간장소스에 식초 1숟가락을 넣고 섞어주세요. 소스 맛을 보면 전분이 안 들어간 탕수육소스 맛이 나요.

 


옥수수튀김을 만드는데 식용유를 많이 사용하지 않고  했어요. 대신 넉넉하게 부었어요.

옥수수튀김 반죽을 한 숟가락씩 떠서 튀기면 돼요.

 


완두콩이나 옥수수 크기가 있어서 식용유를 넉넉하게 부어야 해요. 노릇하게 튀기면 돼요. 4분 정도면 되는데 튀겨지는 색을 보고 가늠하면 돼요.

 

 

다 튀겨진 옥수수튀김을 만들어둔 간장소스에 넣고 버무려요.

 

옥수수통조림요리 옥수수튀김


간장소스에 버무린 옥수수튀김이에요. 소스를 듬뿍 묻혀서 달달하고 윤기가 흐르네요.

 

옥수수통조림요리 옥수수튀김


옥수수튀김을 모두 간장소스에 버무리지 않았어요. 탕수육처럼 부먹, 찍먹으로 드시면 돼요. 옥수수튀김과 소스가 버무려 진 것도 맛있고 소스 안 찍어서 먹어도 맛있어요. 칼로리가 높다지만 튀김은 역시 맛있어요.

 

옥수수통조림 요리가 만들면 쫀득하니 씹히는 식감이 좋아 맛이 좋아요. 아이들도 좋아하고요. 간식으로 먹어도 간단한 식사로 먹기에도 든든하고 맛있어요. 옥수수통조림으로 전이나 튀김도 만들고 콘치즈 많이 만들잖아요. 통조림을 큰 캔으로 구입하면 반은 먹고 반은 남아서 버리기도 했는데 작은 통조림 캔을 구입하니까 양이 적당해서 좋더라고요.

 

밖으로 나가지 않고 집안에서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옥수수통조림요리였어요. 누구나 좋아하는 튀김요리에 완두콩와 당근이 들어가서 아이들도 편식하지 않고 잘 먹어서 좋아요.

 

[요리하다] - 아삭하고 달큰하게 얼갈이배추무침 간단히 무치는 법

[요리하다] - 간단 연어구이 만드는 법, 아이가 좋아하는 반찬

[요리하다] - 꽈리고추 표고버섯볶음 만드는 법

[요리하다] - 찬밥요리 고추장소스로 만드는 찬밥구이꼬치, 아이간식 만들기

[요리하다] - 쫄깃하고 맛있는 옥수수밥전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