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간단 연어구이 만드는 법, 아이가 좋아하는 반찬 본문
아이가 좋아하는 연어구이 반찬
연어구이 간단하고 편하게 만드는 법
간단히 굽기만 하는 간단 연어구이에요. 아이들 점심 반찬으로 만든 건데요. 연어구이를 해서 바로 먹어야 맛있지만 점심에 좋아하는 반찬으로 먹게 하려고 아침에 구웠어요. 바쁜 아침 시간이라 초간단으로 편하게 해야겠지요.
아이가 좋아하는 반찬 간단한 연어구이 만드는 법이에요.
■아이가 좋아하는 반찬, 연어구이 만드는 법
냉동 연어 400g, 편마늘, 대파, 소금 반 티스푼, 후추 약간 , 아보카도오일 2숟가락
냉동 연어는 껍질을 벗겨주었어요. 비늘을 벗기고 손질하면 되지만 아이들이 잘 안 먹더라고요. 과감하게 벗겨냈어요. 약간 해동이 된 상태에서 잘 벗겨지거든요.
해동된 연어에 물기를 제거했는데 아직 나오고 있네요. 두툼한 연어를 그대로 구울 거예요. 소금 반 티스푼을 고루 돌아가면서 살짝 뿌려줘요. 연어에도 염분이 있어서 아주 조금 뿌려줍니다. 후춧가루도 약간 뿌리고요. 10분간 두었다가 연어구이를 할 거예요.
강불에서 아보카도오일 2숟가락에 편마늘을 넣어요.
오일에 편마늘을 볶으면서 30초뒤 중불로 줄여요.
팬에 연어를 올려요. 위아래 옆면을 1분씩 돌아가면서 구워요. 중약불로 줄이고 속까지 익도록 구워야해요. 연어 굽는 시간은 10분 이내였어요. 속까지 잘 익는답니다. 연어를 굽는 동안 옆에 대파도 같이 구웠어요.
잘 구워진 연어구이가 완성됐어요. 다른 소스 없이도 간단히 구워주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연어구이가 된답니다. 편마늘과 대파구이는 어른들이 먹는 거죠.
연어에 염분이 있어서 소금을 아주 조금 뿌렸지만 간이 잘 맞아요. 짜지 않고 퍽퍽하지 않게 잘 구워졌어요. 소스 없이도 아이들이 먹기 좋아요. 소스가 필요하면 시판 타르타르소스를 담아주면 돼요.
점심에는 아이들이 전자렌지에 40초~1분 사이로 데워 먹으면 돼요. 대파를 구우면 매운 맛이 약해지고 단맛이 나요. 연어에 대파의 향이 더해져서 좋아요.
생선구이하면 비린내도 많이 나고 팬에 구울 때 기름도 많이 튀더라고요. 연어구이는 오히려 더 굽기가 간편해요. 소스는 간단하게 시판소스를 활용하면 연어구이 만드는 법 의외로 간단해요. 아이들과 생선구이보다 멋진 연어구이를 반찬으로 만들어 맛있게 드셔보세요.
[요리하다] - 비벼 먹는 소고기야채볶음, 아이 점심반찬
[요리하다] - 새콤하고 싱싱한 봄동겉절이 간단히 만드는 법
[요리하다] - 황금향잼으로 간단하고 상큼한 요거트 샐러드소스 만드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