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황금향잼으로 간단하고 상큼한 요거트 샐러드소스 만드는 법 본문

요리하다

황금향잼으로 간단하고 상큼한 요거트 샐러드소스 만드는 법

해보다 2019. 12. 30. 15:39
728x90
반응형

황금향잼과 요거트 샐러드소스

간단하고 상큼한 샐러드소스 만드는 법



황금향으로 설탕을 아주 적게 넣은 잼을 만들었어요. 그리고 황금향잼을 사용해서 간단하면서 상큼한 샐러드소스 만드는 법이에요. 간단하게 샐러드를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손님이 갑자기 와도 당황하지 않고 배달음식 사이에서도 맛을 내주는 샐러드소스예요.



상큼한 샐러드소스 듬뿍 뿌려서 간단하지만 맛있는 샐러드가 되었어요. 갑자기 손님이 오기로 했는데 음식 할 시간은 없어서 배달음식으로 차려야했어요. 그래도 섭섭하니 샐러드를 만들어 이 내었더니 입맛 돋우는데 좋더라고요. 샐러드용 야채는 바로 앞 마트에서 후다닥 구입했어요. 방울토마토는 있었거든요.

 

 

며칠 전에 황금향잼을 만들어둔 것이 있어요. 설탕도 적게 들어가서 좋은 과일잼을 이용하려고 해요. 상큼한 요거트 샐러드소스를 간단하게 만들어볼게요. 요거트만 부어도 샐러드소스로 활용이 가능하지만 과일잼을 넣어주면 더 상큼해져요. 넉하게 만들어서 샐러드 큰 접시와 월남쌈 소스로 먹을 수 있는 충분한 양이에요.

 

 

■황금향잼으로 간단히 만드는 샐러드소스

 

재료 : 샐러드 야채, 방울토마토

소스재료 : 황금향잼 3 숟가락, 플레인 요거트 2개, 마요네즈 1 숟가락, 레몬즙 4 숟가락, 파슬리가루

 

 

만들어둔 황금향잼과 요거트를 그릇에 부어요. 요거트는 플레인이 좋고 더 맛있게 먹으려고 부드러운 생크림요거트를 사용했어요.

 

 

마요네즈는 반 숟가락씩 두 번 넣어 1숟가락 되었어요. 레몬즙도 4 숟가락 넣어요.

 

 

파슬리가루를 넣어요.

여기까지는 샐러드소스 양을 적게 했어요. 샐러드만 먹으려고 했거든요. 아래 사진부터는 월남쌈을 간단하게 먹으려고 샐러드소스를 2배로 늘렸답니다. 소스 만들다가 급하게 양을 2배로 늘린 거예요.

 

 

샐러드소스 재료들을 잘 섞어주면 돼요. 샐러드소스 만드는 법이 너무 간단하죠. 쉽게 만들 수 있어서 편해요.

상큼함과 달콤함을 책임져 줄 황금향잼의 알갱이들이 보이네요.

 

 

샐러드 야채는 이미 포장되어 있는 것이지만 더 헹구어서 물을 빼주었어요.

 

 

냉장고에 있던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잘랐어요.

 

 

소스를 듬뿍~

 

요거트만으로는 낼 수 없는 상큼함과 과일의 달콤함을 황금향잼이 내주더라고요. 소스만 떠먹어도 맛이 좋아요. 과일로 잼을 만들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종종 만들게 돼요. 황금향잼은 다른 과일보다 시간이 더 오래 걸렸지만 간단한 샐러드소스로 활용하기에 제일 맛있고 좋았어요.

 

 

 

 

[요리하다] - 쫄깃하고 맛있는 옥수수밥전

[요리하다] - 채 썰은 무와 팽이버섯, 들깨무국 끓이는 방법

[요리하다] - 만두피 없이 굴림만두 만드는 방법, 찐만두와 만둣국 만들기

[사용하다] - 코세척기 환절기 비염 아이도 혼자 사용하기 쉬운 전동식 리노클리어

[여행하다/경기도] - 수원화성, 화성행궁 서장대에서 바라보는 성곽길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