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 소고기유부초밥&샐러드유부초밥 본문

요리하다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 소고기유부초밥&샐러드유부초밥

해보다 2020. 5. 28. 10:12
728x90
반응형

 

사각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

소고기유부초밥&샐러드유부초밥

 

 

아이와 같이 만드는 요리, 소고기유부초밥과 샐러드유부초밥이에요.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으로 지난 번에 샐러드를 올려주었는데 맛있다하더라고요. 이번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고기와 샐러드 두 가지 유부초밥으로 만들었어요. 아이와 같이 하기 좋은 요리 유부초밥 만들기 해보세요. 야채 다지기로 샐러드 만드는 것과 유부초밥에 넣을 주먹밥을 모두 아이가 했어요.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 소고기유부초밥&샐러드유부초밥

 

재료 : 밥 2공기 반, 사각유부초밥 36장(4인분 포장), 킹크랩 맛살 2개, 계란2개, 청오이 1/3개와 당근, 마요네즈, 소고기 불고기용, 불고기소스, 참깨

 

 

청오이 1/3개, 당근은 오이보다 적게, 킹크랩 맛살 2개를 야채 다지기로 아이가 해줬어요.

계란 2개를 8분간 삶아주면 아이가 껍질 까고 야채 다지기에 다져줬어요. 신이 나서 야채 다지기 돌려주니까 너무 곱게 다져졌지만 즐거우면 됐지요.

 

다져진 야채 담아주고 마요네즈 취향껏 뿌려주었요. 야채와 마요네즈를 섞는 것도 아이가 해줬어요.

 

 

유부초밥에 올려 줄 소고기도 불고기 양념소스만 최소로 물과 1:1로 넣어 싱겁게 만들어 주고요. 잘게 잘라주었어요. 불고기에 국 없이 만들어야 해요.

 

 

밥 2공기 반에 유부초밥 양념을 넣어주고 골고루 섞어요.

 

 

사각 유부초밥에 꽉차지 않도록 주먹밥을 뭉쳐줄 거예요. 이렇게 해주면 유부초밥에 밥이 흐트러지지 않고 유부초밥을 반 베어물어도 쏟아지지 않아서 먹기 편해요.

 

주먹밥은 샘플을 만들어주면 아이가 조물조물 비슷한 크기로 뭉쳐주었어요.

 

 

아이가 뭉쳐준 주먹밥을 사각유부초밥 안에 넣어주면 반 넘게 차는 정도예요.

 

 

사각유부초밥이 혼자서도 서 있을 수 있도록 모양을 살짝 잡아주었어요. 그래야 소고기와 샐러드를 올려도 넘어지지 않아요.

 

 

차곡차곡 채워 넣은 사각유부초밥이에요.

 

야채 다지고 주먹밥 만들어서 만드는 동안 요리하면서 서 있으니 아이도 힘든가봐요. 요리 하고 나면 먹으면서 엄마가 만들어주는 음식이 그래서 맛있나보다고 힘나게 예쁜 말 해주네요. 그러면서 다음 요리에 또 쪼르르 와서 하고 싶어해요.

 

 

밥을 채워 넣은 유부초밥에 샐러드와 소고기를 얹어요.

 

샐러드도 하나만 얹어서 보여주면 아이가 숟가락으로 다 올려주었어요. 그동안 소고기는 제가 하고요.

 

 

소고기유부초밥에는 참깨도 올려주었어요. 완성된 소고기유부초밥과 샐러드유부초밥이에요.

 

 

소고기 좋아하는 아이들이 맛있게 먹은 소고기유부초밥, 상큼해서 맛있는 샐러드유부초밥이에요. 샐러드유부초밥은 지난 번 만들어 먹었고 아이들이 소고기를 좋아하니까 소고기유부초밥을 더 많이 만들었어요. 그냥 유부초밥을 간편하게 만들어서 먹어도 맛있지만 소고기와 샐러드처럼 다른 재료를 함께 올리는 것도 좋아요. 간편하게 좋아하는 것을 채워주면 되는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이었어요. 아이와 같이 요리하기도 좋은 메뉴, 든든한 메뉴예요.

 

[요리하다] - 상큼 샐러드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 사각유부와 새싹채소

[요리하다] - 간단주말아침메뉴-한입에 쏙 아이들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

[요리하다] - 찬밥요리 고추장소스로 만드는 찬밥구이꼬치, 아이간식 만들기

[요리하다] - 깻잎전 만들기와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요리하다] - 에어프라이어 요리, 호떡보다 쉬운 호떡믹스 활용 시나몬 롤 찹쌀호떡볼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