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에어프라이어 요리, 호떡보다 쉬운 호떡믹스 활용 시나몬 롤 찹쌀호떡볼 본문
에어프라이어요리, 호떡보다 쉬운 호떡믹스 활용
호떡믹스 시나몬 롤, 찹쌀호떡볼
달달한 간식 필요할 때 종종 호떡믹스로 만드는 호떡이에요. 믹스를 두세 개씩 쟁여두거든요. 뜨거운 기름 사용하지 않고 에어프라이어 요리로 기름 없이 호떡믹스를 활용할 수 있는 메뉴가 있어요. 호떡믹스에 들어있는 설탕에는 계피가루가 들어 있는데요. 호떡믹스로 맛있게 시나몬 롤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훨씬 담백하고 맛있고 쉬운 호떡믹스 활용한 시나몬 롤과 찹쌀호떡볼 만들기예요. 호떡보다 쉽고 맛있으면서 예쁘기도 해요. 만들어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기다리기만 하면 되니까 편하더라고요.
■에어프라이어 요리, 호떡보다 쉬운 호떡믹스 활용 시나몬롤 찹쌀호떡볼
재료 : 호떡믹스, 밀가루 약간
호떡믹스로 만든 시나몬 롤과 찹쌀호떡볼이에요. 설탕 잼믹스가 흘러나오면서 데코도 되어주고 노릇한 색도 내주니까 간단히 만들어도 맛있고 예쁘게 만들 수 있어요.
재료는 호떡믹스만 있으면 돼요.
호떡믹스에 나와 있는대로 반죽을 만들면 돼요. 기름에 만드는 호떡보다 반죽에 물을 약간 더 적게 넣더라고요.
반죽을 한 뒤에는 밀가루를 약간 묻혀야 손이나 매트에 묻지 않고 롤을 만들 수 있어요.
하늘색 베이킹 매트는 다이소에서 구입한 실리콘 식탁매트예요. 베이킹으로 간단하게 사용하기도 좋아요. 크기가 작아서 지금처럼 간단한 베이킹에는 사용하기 좋아요. 평소 아이들이 쿠키 만들 때 식탁에 1인 1매트 깔아주고 하거든요.
매트에 밀가루 약간 뿌려야 호떡반죽이 붙지 않아요. 밀가루 살짝 뿌려가면서 밀대로 반죽을 도톰하게 밀어요.
호떡믹스 반죽의 반을 떼어서 밀어주고 시나몬이 들어있는 설탕 잼믹스를 뿌려요. 그리고 도돌 말아주면 돼요. 끝부분이 잘 붙게 하려고 설탕 없는 부분을 조금 더 남겨주세요. 돌돌 말아준 호떡롤이 약간 헐렁한 것 같아도 괜찮아요. 에어프라이어에 요리하면서 부풀거든요.
호떡믹스로 롤을 만들어서 잘라주면 롤이 나와요. 설탕이 빠져나와도 걱정 마세요.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지면서 흘러내린 설탕이 데코가 되어주니까요.
하나씩 먹기 편한 크기로 잘라주는데 2~3Cm면 돼요.
에어프라이어에 호떡믹스 롤을 넣고 180도에서 12분 돌렸어요.
통통하게 나온 호떡믹스 시나몬 롤이에요. 잼믹스가 흘러나와서 설탕이 데코가 되어주더라고요.
나머지 호떡믹스 반죽 반으로는 찹쌀호떡볼을 만들어요. 호떡 만들 때처럼 하면 되고 크기는 작게 해주는 게 좋아요.
에어프라이어에서 180도로 12분 돌려요.
아이와 같이 만들었는데 크기가 제각각이죠. 동글동글 잘 구워지는데 호떡볼도 한두 개 터지긴 했어요.
호떡믹스로 만든 시나몬 롤과 찹쌀호떡볼이에요. 먹어보면 두 가지가 다르더라고요. 호떡볼은 빵 같은 느낌으로 부드러우면서 폭신해요. 시나몬 롤은 바삭하면서 달달하고요.
반으로 잘라보았어요. 시나몬 롤이 더 예쁘고 더 맛있어요. 찹쌀호떡볼에는 다음에 치즈를 넣어 치즈볼로 만들어 봐야겠어요.
시나몬 롤에서 나온 호떡 잼 믹스가 바삭한 설탕이라 아이들이 좋아해요. 구웠을 때 뜻밖의 데코가 되어주기도 하고요. 아이들과 같이 만들어도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아요. 반죽에 밀가루를 약간 묻혀주면 아이들이 손으로 만들기도 편해요. 호떡믹스를 주로 겨울에 먹고 더운 여름에는 안 먹었는데 시나몬 롤로 만들어 먹으니까 맛있어요. 호떡믹스를 여름에도 쟁여둘 이유가 생겼네요.
[요리하다] - 도시락으로도 좋은 명이나물 쌈밥, 맛있고 간단하게 명이나물 먹는법
[요리하다] - 상큼 샐러드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 사각유부와 새싹채소
[요리하다] - 라이스페이퍼 요리, 바삭하고 쫀득한 라이스페이퍼 밥튀김 만들기
[요리하다] - 예쁜 시금치계란말이 만들기, 아이들 점심반찬(ft.사각 계란말이팬)
[요리하다] - 초간단 연어요리 연어간장조림 만들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