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상큼 샐러드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 사각유부와 새싹채소 본문

요리하다

상큼 샐러드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 사각유부와 새싹채소

해보다 2020. 5. 1. 12:08
728x90
반응형


사각유부에 샐러드와 새싹채소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


샐러드 유부초밥


사각유부로 만드는 유부초밥이에요. 유부초밥을 맛있게 만드는 법으로 간단한 게 밥을 많이 넣지 않는 거예요. 유부초밥에 밥만 있으면 은근 퍽퍽하거나 심심한 맛이거든요. 새콤한데도 말이에요. 삼각유부초밥은 밥이 안 보이도록 유부를 접어주는 정도의 밥양이 좋고, 사각유부도 밥을 반만 넣어주는 것이 맛있어요. 


사각유부는 삼각처럼 접을 수 없어서 간단하면서 상큼하게 만든 마요샐러드를 올려주었어요. 아이들이 엄지척을 양손으로 날려주는 맛이었어요. 쉽고 간편해서 도시락으로도 좋은 상큼 샐러드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이에요.




새싹채소와 상큼 마요샐러드 유부초밥


재료 : 사각 유부 18장, 밥 1공기 가득, 오이 1/2개, 계란 2개, 맛살 3줄, 새싹채소&어린잎채소 약간, 마요네즈 3숟가락, 레몬즙 1티스푼, 후추



계란 2개는 삶아서 다지고, 맛살과 오이도 아주 잘게 다져요. 

마요네즈 3숟가락, 후추 약간, 레몬즙 1티스푼을 넣고 섞어요.


샐러드 유부초밥 만드는데 시간이 가장 걸릴 것 같은 과정이 샐러드 다지기예요. 칼로 다지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요. 간편하게 스핀 야채 다지기를 사용했어요. 저렴한데 신박한게 요리 도와주는 아이템이더라고요



밥에 유부초밥에 들어있던 소스들을 넣고 섞어요.



밥, 샐러드, 새싹채소, 사각 유부가 준비되었어요.



사각 유부에 밥은 주먹으로 살짝 뭉쳐서 반만 넣어줘요.



샐러드를 유부초밥에 올려요.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


사각유부초밥에 샐러드를 올려주었어요. 간단하게 샐러드 유부초밥을 만들었어요. 


샐러드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


새싹채소와 어린잎이 있어서 냉장고 비우려고 약간 올려주었어요. 하나씩 보면 괜찮은데 전체적으로 보니 깔끔한 샐러드 유부초밥에 잡초 자란 느낌이 들지만 어린잎 채소 맛이 좋아요. 옆에는 어린잎, 새싹채소와 남은 마요샐러드를 섞어주었어요.



골드키위와 새싹채소 마요샐러드도 맛있어서 아이들도 잘 먹더라고요.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


샐러드 유부초밥과 새싹채소를 더 올려준 유부초밥이에요. 


샐러드 유부초밥


우부초밥은 밥을 주먹으로 뭉쳐서 넣어주었기 때문에 손으로 들고 반 베어 물어도 흐트러지지 않고 먹기 좋아요. 아이들도 좋아하는 마요샐러드와 유부초밥이 같이 있으니 맛있어 하고요. 마요샐러드에 오이가 있어서 시원한 맛이 나고 레몬즙이 있어서 더 상큼했어요. 집에서 만들어 먹어도 좋고 도시락으로 나들이 가기에도 좋은 샐러드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이었어요. 아. 마요샐러드는 레몬즙을 넣었어도 상하기 쉬우니까 3~4시간 내에 먹으면 더 좋겠어요.


[요리하다] - 간단주말아침메뉴-한입에 쏙 아이들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

[요리하다] - 꼬마김밥 롤밥 다양하고 예쁘게 싸는 법

[요리하다] - 계란지단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요리하다] - 참치캔 요리, 치즈 또띠아롤 샌드위치 간단 만들기

[요리하다] - 찬밥요리 고추장소스로 만드는 찬밥구이꼬치, 아이간식 만들기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