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참치캔 요리, 치즈 또띠아롤 샌드위치 간단 만들기 본문

요리하다

참치캔 요리, 치즈 또띠아롤 샌드위치 간단 만들기

해보다 2020. 4. 11. 12:39
728x90
반응형

 

간단한 참치캔 요리

치즈 또띠아롤 샌드위치 만들기

 

참치캔 요리 또띠아롤 샌드위치


참치캔 요리로 또띠아에 치즈를 넣어 샌드위치를 만들었어요. 치즈를 좋아해서 좋은데 아이들과 먹는 또띠아 샌드위치라서 매콤한 재료를 넣지 못했어요. 할라피뇨나 청양고추를 잘게 다져서 참치캔에 섞어주면 더 맛있을 걸 아는데도 어쩔 수 없네요. 저는 브로콜리를 넣어서 야채도 부족하지 않게 했는데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넣어주는 것도 좋아요. 오이피클이 있다면 참치에 다져 넣어서 상큼한 맛과 식감을 살릴 수도 있고 파프리카도 좋아요. 간단한 재료로 만들어본 참치 치즈 또띠아롤 샌드위치예요.




참치캔 요리, 치즈 또띠아롤 샌드위치 만들기


재료 : 또띠아 6장, 참치 2캔(200g), 브로콜리 1개(작은 편), 양상추 3장, 슬라이스 치즈 6장, 슬라이스 모차렐라치즈 6장, 마요네즈 3숟가락, 머스터드 2숟가락



브로콜리는 크기가 작은 편이라 1개를 모두 사용할 거예요. 송이로 작게 떼어 씻은 브로콜리는 끓는 물에 소금 1티스푼 넣고 1분 30초 데쳐요. 찬물에 헹구고 아주 잘게 잘라요.


양상추는 3장을 슬라이스 치즈 크기 보다 작게 잘라두었어요. 또띠아에 길게 놓는 것보다 작은 크기로 겹쳐서 놓으려고요. 


참치캔은 작은 걸로 2개를 기름 빼고 브로콜리와 섞어주면 돼요. 마요네즈 3숟가락과 머스터드 2숟가락을 넣어주고요.



또띠아는 통밀로 준비했어요. 기름 없는 팬에 노릇해지려고 할 때까지 구워요. 한쪽면에 1분~1분30초면 되더라고요.


또띠아 위에 슬라이스 치즈 올리고 작게 자른 양상추 겹쳐서 3~4개 올려줘요. 슬라이스 모차렐라 치즈 올리고 참치캔을 올려요.



또띠아 6장을 모두 롤로 만들어 주었어요. 접시에 담아 전자렌지에 3분 데워요.



전자렌지에 데우면 치즈가 녹아서 약간 흐르기도 해요.


참치 치즈 또띠아롤 샌드위치 만들기


참치 치즈 또띠아롤 샌드위치를 어슷하게 반 잘라주었어요. 슬라이스 모차렐라가 있지만 쭉 늘어나는 건 아니에요.



아이들 입맛도 제각각이라 치즈 좋아하는 아이, 치즈가 약간 느끼하다고 하는 아이가 있어요. 그래도 참치는 좋아하고 아삭한 양상추를 좋아해서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참치캔 요리 또띠아롤 샌드위치


참치 치즈 또띠아롤 샌드위치를 2개 먹으면 간식으로는 넉넉하고 간단한 식사로도 양이 맞더라고요. 브로콜리를 1개 넣었는데 잘 보이진 않아요. 그래도 참치가 퍽퍽하지 않도록 해주는 것 같아요. 소풍가듯 드라이브라 나갈 때 간단히 만들어도 좋아요. 차 안에서 먹어도 흘리지 않고 먹기 좋거든요. 


[요리하다] - 초간단 연어요리 연어간장조림 만들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

[요리하다] -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단무지 없는 세발나물 베이컨 김밥 만들기 주말메뉴 추천

[요리하다] - 닭가슴살 장조림 만들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 메추리알 닭고기 장조림

[요리하다] - 집에서 핫도그 먹자, 식빵요리 미니핫도그 만들기

[요리하다] - 크레페믹스로 딸기바나나 크레페 만들기 상큼한 주말아침메뉴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