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 법, 아이들 반찬 베이컨과 계란 본문
아이들 반찬 베이컨과 계란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 법
아이들 반찬이에요. 아침에 만들어 두고 출근하면 아이들이 점심에 먹거든요. 가장 만만한 식재료 계란으로 흰자 노른자 분리해서 계란말이 만들었어요. 베이컨과 당근, 쪽파를 다져 넣었고 돌돌 말아요.
계란말이를 4~5개로 하시면 돌돌 말아주는 것도 편하고 양도 적당해요. 계란 흰자에 넣어준 재료들로 식감도 좋고 맛도 좋아져요. 계획은 계란 5개였고 적당한 크기로 만들 수 있었는데 갑자기 도시락이 추가되면서 거대한 베이컨 계란말이가 되었어요.
■아이들 반찬 베이컨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 법
재료 : 계란 8개, 베이컨 3장, 당근, 쪽파, 소금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를 다른 그릇에 분리해서 담아요. 소금을 흰자와 노른자에 각각 1/4티스푼 넣어요.
흰자는 소금을 섞을 때 너무 세게 여러 번 저으면 거품이 생기니까 조금만 저으세요.
계란에 소금간을 아주 약하게 했어요. 싱거운 것보다 간이 적당히 맞게 하려면 소금을 1/3티스푼으로 늘리시면 돼요.
베이컨과 쪽파는 잘게 썰어요. 당근은 아주 작게 다지고요. 다진 재료들을 흰자에 넣어요.
흰자로 계란말이 먼저 하고 노른자로 말아줄 거예요.
30Cm 넘는 큰 프라이팬을 사용했어요. 팬에 식용유 2숟가락 두르고 예열이 되면 불을 약불로 줄여요. 재료를 섞은 계란 흰자를 부어주고 바닥이 익기 시작하면 돌돌 말아요. 계란 말아주고 붓고 말아주고 붓고 반복해서 흰자 계란말이가 되었어요.
이번에는 노른자로 말아줄 거예요. 흰자는 낮은 온도에서 익기 때문에 약불에서 했고 노른자는 중약불로 하면 돼요.
이미 예열 되어 있으니 식용유 두르고 노른자 부어서 바닥이 익기시작하고 위는 덜 익었을 때 말아주면 돼요. 노른자를 계속 부어가며 흰자를 말아주면 돼요.
흰자 말아주고 연속으로 노른자를 붓는 게 요리하기 좋아요. 저는 계란말이 하다 잠시 다른 일을 하느라고 요리가 끓겼네요.
노른자만 보이는 계란말이가 완성되었어요.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고 요리를 하면 색이 선명해서 좋더라고요.
계란말이 모양은 사각으로 하거나 동그란 모양으로 잡아줘도 좋고요. 저는 되는대로 막 굴려서 만들었더니 삼각 계란말이처럼 되었어요. 노른자 색이 선명해서 예쁘고 흰자에 들어간 재료들도 자기 색을 다 내주니까 보기 좋더라고요.
크기가 커서 잘라 놓은 베이컨 계란말이 하나에 계란 반 개가 넘더라고요. 한 두개만 먹어도 든든하겠지요. 베이컨이 들어 있어서 간을 약하게 했더니 간식으로 먹어도 좋은 계란말이가 되어서 아이들에게 좋아요. 쪽파의 맛이 나는데 베이컨이랑 잘 어울려서 아이도 맛있다며 먹더라고요.
아이들이 점심반찬으로 먹을 수 있도록 담아주었어요. 2개만 있어도 계란 1개가 넘는 양이에요. 도시락에는 넉넉하게 베이컨 계란말이의 반을 담아주었는데 먹다보니 많은 게 아니더라며 맛있었다 하더라고요. 계란은 급하게 만들기 편하고 항상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반찬이라 애정하는 식재료예요. 냉장고에 계란만 있어도 반찬 걱정이 반은 덜어지는 것 같고요. 넣어주는 재료에 따라 맛도 모양도 다양해지는 계란으로 맛있는 반찬 만들어보세요.
[요리하다] - 두툼한 사각계란말이, 간단 저녁반찬 추천~
[요리하다] - 간단한 토마토 계란 스크램블 만드는 법, 냉장고 토마토 활용요리
[요리하다] - 알배기 배추로 끓이는 배추계란국 황금레시피
[요리하다] - 부드럽게 부푸는 계란찜 맛있게 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