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부드럽게 부푸는 계란찜 맛있게 하는 방법 본문
부드럽게 부푸는 계란찜
우유 넣어 맛있게 계란찜 하는 방법
부드럽게 부푸는 계란찜을 좋아해서 많이 만들었어요. 계란을 6개 풀어서 잔뜩 부풀어도 넘치지 않을 큰 뚝배기에 에 만든 계란찜이에요.
부드러우면서 잘 부푼 뚝배기 계란찜 한 숟가락 듬뿍 떠보았어요. 한 입 가득 차는 따뜻한 계란찜이 메인 반찬으로 충분하더라고요. 음식점에 가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계란찜을 두 뚝배기를 주문하곤 해요. 그것보다 더 많은 양의 계란찜을 부드럽게 만들어요. 뚝배기로 계란찜을 할 때는 불 조절이 포인트예요. 뚝배기가 끓기 시작하면 높은 열을 계속 가지고 있으니 요리하면서 불을 약간 먼저 줄여주는 것이 필요해요.
■부드럽게 부푸는 계란찜 맛있게 하는 방법
계란 6개, 소금 찻스푼 하나 반, 쪽파, 우유 120ml
계란을 6개 풀고 우유를 120ml 넣었어요. 우유를 넣으면 계란찜이 부드러워져요.
소금을 찻스푼으로 하나 넣고 쪽파도 듬뿍 넣어서 계란물을 만들어요.
강불에서 뚝배기에 우유양과 비슷하게 물을 넣고 끓여요. 소금은 찻스푼으로 반 이하로 넣어요.
물이 끓으면 계란물을 부어요.
계란물을 천천히 부으면 바로 익기 시작해요. 불은 중불로 줄어요.
뚝배기에 닿은 계란부터 익으니 숟가락으로 주변 익어가는 계란과 가운데 계란물을 계속 섞어줘요.
2분간 저어주면서 중간에 불을 중약불로 줄어요.
2분 저어주고 나서 불을 약불로 줄이고 뚜껑을 덮고 2분~3분 끓일 거예요. 중간에 약불보다 더 약하게 조절해주면 타지 않고 맛있게 부푼 계란찜을 만들 수 있어요.
계란찜이 계속 부풀고 있어요.
부드럽게 계란찜이 완성되었어요.
뚝배기 그대로 식탁에 올린 계란찜은 엄청 뜨거워요. 각지 개인 접시에 듬뿍 뜨고 식혀가면서 먹어야 해요. 먹어보고 우유가 들어간 줄 아이들이 알아요. 부드러운 계란찜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예요.
[요리하다] -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고기간장구이 부채살로 간단하고 든든하게
[요리하다] - 제철 맞은 세발나물로 간단하게 계란말이 만드는 법
[요리하다] - 노란 단호박으로 예쁘게 달콤 쫄깃 단호박전 만드는 법
[요리하다] - 연근튀김과 남은 튀김옷도 맛있는 튀김으로 만드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