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노란 단호박으로 예쁘게 달콤 쫄깃 단호박전 만드는 법 본문

요리하다

노란 단호박으로 예쁘게 달콤 쫄깃 단호박전 만드는 법

해보다 2019. 12. 8. 10:55
728x90
반응형

노란 단호박의 예쁜 색이 그대로 전 만들기

에그팬으로 만드는 호떡을 닮은 단호박전



예쁜 단호박전 만드는 법


호떡이 아니에요. 단호박전이랍니다. 에그팬에 노란 단호박으로 전을 만들었더니 호떡 비주얼이 되었어요.

쑥갓으로 모양을 내고 고소하게 호두도 미니절구에 찧어서 넣었어요. 

단호박을 잘라서 찜기에 찌는 시간이 걸리고 손질하느라 전을 먹을 때까지 1시간 가까이 걸리더라고요. 시간은 걸렸지만 쫄깃하고 달콤하고 예쁘게 만들어졌어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단호박전이에요.


예쁘게 단호박전 만드는 법


단호박전을 만들어서 개인 접시에 담아주었어요. 단호박전도 에그팬 모양대로 나와서 접시에 담으니 예쁘더라고요. 쫄깃하게 고소하게 바삭하게 단호박전 만드는 법이에요. 





■찹쌀가루 넣어 쫄깃하고 달콤한 에그팬 단호박전 만드는 법


재료 : 단호박 반 개, 찹쌀가루 10숟가락 가득, 소금 약간, 물, 쑥갓, 호두 



단호박을 반만 사용했어요. 크기가 큰 단호박이라서 자르는데 시간이 좀 걸렸어요. 찜기에 찌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15분 이내로 쪘어요. 젓가락으로 찔러 보면 껍질까지 쑥 들어가요.



단호박 껍질은 분리했어요. 



단호박에 물을 200ml 넣어서 핸드 믹서기로 갈았어요. 으깨고 섞기 편하더라고요. 



단호박에 찹쌀가루를 밥 숟가락으로 가득 10번 넣었어요. 물을 50ml 더 넣었고요. 소금을 두 꼬집 넣어서 핸드믹서기로 휙휙 편하게 섞어요.

단호박만 너무 많으면 반죽에 힘이 없어서 10숟가락 넣은 것보다 찹쌀가루나 밀가루를 조금 더 넣어도 돼요. 그러면 반죽의 양이 많아지니 전도 많이 나와요. 저는 찹쌀가루를 최소로 넣었어요. 이보다 더 적게 넣으면 반죽이 익어도 모양을 유지 못해서 뒤집기 어려워요.



에그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단호박을 두 숟가락씩 가득 담으면 동그랗게 담겨요. 노란 단호박의 색이 정말 예쁘게 나오더라고요.


단호박전


쑥갓이 있어서 잎을 떼어 놓았어요. 


에그팬 단호박전 만드는 법


단호박전의 가장자리가 익어 가면 뒤집어서 익히다가 옆 칸으로 옮기고 반죽을 또 부어요.



호두가 껍질째 있는 것을 까서 바로 넣었어요. 고소하고 씹는 식감도 있어서 맛있어요.

호박전을 바삭하게 부쳐주면 돼요. 노릇노릇하게 잘 부쳐지고 있어요.


단호박전 만드는 법


단호박전 만드는 법


중학생 아이가 예쁘다고 쳐다보기만 한 노란 단호박전이에요. 


단호박전 만드는 법



아이들도 맛있게 잘 먹은 전이에요. 겉이 정말 바삭하게 부쳐져서 맛이 더 좋아졌어요. 예쁘기까지 해서 기분 좋게 먹을 수 있는 단호박전이랍니다. 반죽에 소금을 적게 넣어서 바삭한 맛과 단호박의 달콤한 맛을 볼 수 있지만 싱겁기도 해요. 취향대로 그냥 먹기도 하고 간장이나 오리엔탈 드레싱에 찍어 먹었어요. 단호박을 많이 넣어서 만든 것이라 단호박 그대로 먹는 것 같아서 좋은 단호박전이었어요.


[요리하다] - 단호박요리, 달달하고 고소하게 단호박전 만드는 법

[요리하다] - 부추새송이버섯전 만드는 법, 에그팬으로 예쁜 미니전 만들기

[요리하다] - 만두피 없이 굴림만두 만드는 방법, 찐만두와 만둣국 만들기

[요리하다] - 연근튀김과 남은 튀김옷도 맛있는 튀김으로 만드는 법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