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쉬운 계란 요리, 계란만두만들기 본문

요리하다

쉬운 계란 요리, 계란만두만들기

해보다 2020. 4. 1. 14:47
728x90
반응형

계란으로 쉬운 요리

계란부침에 당면이 들어간 계란만두 만들기

 

계란만두 만들기

 

계란으로 만드는 쉬운 요리 계란만두예요. 수미네반찬에도 나왔네요. 수미네반찬이 더 쉽게 요리했더라고요. 당면에 간을 따로 안하고 바로 계란만두 만들기를 했어요. 간편해서 아침에 금방 요리하고 간단 식사로도 좋고 반찬으로도 좋아요.

 

 

 

쉬운 계란 요리, 계란만두 만들기

 

재료 : 계란 5개, 당면, 당근, 쪽파, 밀가루(부침가루), 소금

 

 

계란만두 만들기 재료예요. 당근 양을 짐작하실 수 있겠죠. 약간 적거나 많아도 괜찮아요. 쪽파는 3개를 준비했어요.

 

 

당근은 아주 잘게 다졌어요. 쪽파도 작게 썰어두고요.

 

 

계란 5개에 물 3숟가락과 소금 1티스푼을 넣고 곱게 풀어요. 물을 넣어서 계란이 잘 풀어져요.

 

 

당면은 엄지와 검지로 간단히 양을 잴 수 있는데요. 검지손가락과 엄지 첫마디로 동그라미를 만들고 당면이 그정도 양이면 돼요. 당면을 불리고 삶으면 양이 더 늘어나겠죠. 재료의 양은 취향대로 넣거나 준비된대로 넣으셔도 괜찮아요.

 

미지근한 물에 20분 불린 당면을 7분 삶았어요. 찬물에 헹구고 잘게 잘라주세요.

 

계란물에 당근, 쪽파, 당면을 넣어요. 밀가루는 부침가루로 대신 넣었어요. 계란만두 반죽의 농도를 밀가루로 맞춰야해요. 부침가루 5가락 넣어서 잘 저어요. 농도가 묽으면 밀가루를 더 넣어요.

 

 

팬에 식용유 2숟가락 두르고 계란만두 반죽을 국자를 이용해서 떠 놓으면 양을 비슷하게 할 수 있어요.

 

계란만두 반죽의 가장자리가 익으면 반을 접어주세요.

 

 

계란만두 반죽을 접어주고 또 반죽을 올려주면서 부쳐주면 돼요.

 

 

한 입 혹은 두 입에 먹기 좋은 계란만두 만들기, 계란말이보다 쉽죠. 당면 불려주고 삶는 시간은 걸리지만 계란만두 부치는 과정은 간단해요.

 

쉬운 계란 요리 계란만두 만들기

 

아침에 입맛 없을 때 계란만두와 두유, 우유와 함께 먹어도 든든할 것 같아요. 저희는 반찬으로 만들어서 먹었지만요. 밥은 밥이고 계란만두는 반찬이고요. 간을 약하게 해서 케첩이나 마요네즈 같은 소스에 먹어도 좋고 달래장 만들어 둔 것으로 먹어도 좋아요. 같이 먹는 소스에 따라 맛도 달라지더라고요.

 

쉬운 계란요리 계란만두 만들기

 

계란 5개로 만든 계란만두로 아침 반찬도 하고 아이들 점심메뉴 반찬으로도 담기 충분했어요. 아이들은 계란만두 하나로 두 입 먹을 크기예요.

 

 

두고두고 어느때나 먹고 있고 두루두루 어디에나 찍어 먹고 있는 달래장이네요. 계란만두에도 찍어 먹기 좋아요. 싱겁게 만들었고 달래랑 건더기가 더 많아서 먹기 좋더라고요.

 

바빠도 입맛 없어도 모두 맛있는 한 끼 꼭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봄날이지만 바라보기만 하는 날이 이어지네요.

 

[요리하다] - 간단 부추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 법

[요리하다] - 간단하고 예쁜 계란두부부침 만드는 법

[요리하다] - 부드럽게 부푸는 계란찜 맛있게 하는 방법

[요리하다] - 봄나물 달래요리 간단한 달래장과 바삭한 찹쌀달래전 만드는 방법

[요리하다] - 간단 양념장으로 냉이무침 만드는 법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