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집에서 핫도그 먹자, 식빵요리 미니핫도그 만들기 본문

요리하다

집에서 핫도그 먹자, 식빵요리 미니핫도그 만들기

해보다 2020. 3. 21. 13:14
728x90
반응형

 

집에서 만드는 핫도그

식빵요리 미니 핫도그 만들기

 

식빵요리 미니핫도그 만들기

 

식빵요리하기, 미니핫도그 만들었어요. 소시지를 식빵으로 감싸주면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어요. 반죽을 하는 과정이 없어서 편하기도 해요. 식빵을 정말 많이 소모하는 요리인데 가볍고 작아서 먹기 좋아요. 아이들도 좋아하고요.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면 잘 먹더라고요. 재료도 간단하고 30분 정도의 요리시간이라 자주 만들어 줄 수 있는 식빵 미니 핫도그예요. 




■식빵요리, 미니핫도그 만들기


재료 : 식빵 8장, 비엔나소시지 8개, 계란 3개, 빵가루 

 

 

식빵요리 중 가장 많이 식빵을 사용하는 미니핫도그 만들기는 빵 1장에 비엔나소시지 1개를 넣어 만들어요.


비엔나소시지는 끓는 물을 부어 불순물을 제거해요.


식빵의 가장자리를 잘라내요. 잘라낸 가장자리는 여러 가지로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까 따로 두고요.


식빵은 밀대로 밀어요. 위 사진에서 밀대로 밀어준 식빵에 비엔나소시지를 올렸어요. 오른쪽은 밀기 전 식빵이고요. 밀대로 밀어준 식빵은 비엔나소시지를 감쌀 수 있는데 그냥 식빵은 소시지를 감싸지 못해요.

 

 

식빵을 밀대로 밀어서 비엔나소시지를 감싸고 양쪽 끝을 꼼꼼하게 눌러주세요. 핫도그 만드는 과정을 거치면 주름진 식빵도 잘 안보여요.


계란 3개를 믹서기로 곱게 풀어주었어요. 빵가루도 준비하고요.


식빵 핫도그를 계란물에 담그면 빵이 살짝 불어요. 오래 담그지 말고 5초~10초 담그는 건 괜찮아요. 식빵이 계란물을 약간 먹어주면 식빵이 잘 붙어요. 미니핫도그 양끝으로 식빵이 뭉쳐있으니 계란물을 충분히 묻혀주세요.

계란물 묻힌 식빵 핫도그는 빵가루를 덮어 살짝 꾹 눌러주어 잘 묻게 해주고요.

 

 

식빵 미니핫도그를 튀기면 되는데 기름은 핫도그가 반만 잠길 정도로 넣으면 돼요. 뒤집어가면서 튀겨주면 되거든요. 


식용유는 500~600ml 정도 넣었고 식빵 핫도그를 넣고 노릇하게 튀겨주면 돼요. 

미니핫도그를 튀기고 난 뒤 식빵 테두리를 튀겨주고 설탕을 묻혀주었어요.

 

식빵요리 미니핫도그 만들기

 

식빵으로 만든 미니핫도그에 나무꼬치를 끼워주었어요. 한 입에 먹기 좋도록 반으로 어슷 자르기도 하고요. 

 

식빵요리 미니핫도그 만들기

 

아까 식빵 테두리에 설탕 묻힌 러스크처럼 만든 것도 담아주고요.

 

식빵요리 미니핫도그 만들기

 

사진으로는 커 보이지만 식빵으로 만든 미니핫도그는 통째로 들고 먹어도 편하고 아이들은 꼬치에 끼워주면 핫도그 같아서 더 좋아해요. 반으로 자르면 한 입에 쏘옥 들어가고요. 비엔나소시지가 맛있으면 핫도그 맛도 좋아요. 핫도그 집에 가면 소시지의 맛이 핫도그 맛의 반을 차지하더라고요. 


식빵으로 30분 정도 요리시간이면 만들 수 있는 미니핫도그예요. 식빵 한 봉지가 그대로 다 들어가는 양인데 먹는 건 금방이더라고요. 반죽 농도를 맞추고 소시지에 반죽 입히는 과정이 없어서 만들기 깔끔해요. 집에서 먹는 핫도그 편하고 맛도 좋아요.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어 보기 좋은 식빵요리예요.


[요리하다] - 요리초보도 만드는 간단 봄동 골뱅이 소면무침, 골뱅이통조림과 개별포장 비빔장 활용

[요리하다] - 크레페믹스로 딸기바나나 크레페 만들기 상큼한 주말아침메뉴

[요리하다] - 맛있고 든든한 식빵요리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요리하다] - 옥수수통조림요리, 옥수수튀김과 간장소스 만들기

[요리하다] - 찬밥요리 고추장소스로 만드는 찬밥구이꼬치, 아이간식 만들기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