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맛있고 간단한 숙주와 미나리 나물무침 만드는 법 본문
숙주와 미나리 나물무침
간단히 숙주 미나리 나물무침 만드는 법
아삭한 식감이 있도록 살짝 데친 숙주나물과 향이 많은 미나리를 함께 무침으로 만들었어요. 숙주나물과 미나리를 각자 한 가지 재료로 무침을 만드는 것보다 맛있어요. 식감도 풍부해지고 양도 많아서 풍성해진 반찬에 향과 맛이 모두 좋아지는 것 같아요. 간단하지만 맛 좋은 숙주와 미나리 나물 무침 만드는 법이에요.
■간단하고 맛있는 숙주와 미나리 나물무침
재료 : 숙주 150g, 미나리 200g, 홍고추, 다진마늘 1/3숟가락, 매실액 1숟가락, 소금 2/3티스푼, 참기름 1/2티스푼, 참깨
미나리는 한가닥씩 씻어주고 아래 질긴 줄기를 잘라요. 미나리를 5Cm 정도로 자르고 다시 헹구어줬어요. 사진에서아래에 있는 두꺼운 줄기쪽이 버리는 부분이에요. 많이 버리는 것 같아도 위에 줄기로 3등분이 나와요.
숙주는 소금 넣고 물이 끓으면 1분 30초 데친 뒤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짜요.
미나리도 소금을 넣어 끓는 물에 1분 30초 이내로 데쳐요.
데친 숙주나물과 미나리를 2번 정도 잘라서 엉키지 않게 해주고요.
다진마늘 1/3숟가락, 매실액 1숟가락, 소금 2/3티스푼 넣고 나물을 무쳐요.
무친 미나리와 숙주나물무침 간을 보고 맞으면 참기름 1/2티스푼과 참깨를 넣어 골고루 무쳐주면 돼요.
미나리 숙주나물무침을 그릇에 담고 홍고추를 올려주었어요. 미나리무침에는 참기름을 적게 넣어서 향만 살짝 나도록 해주었어요. 미나리의 향을 참기름이 방해하지 않고 맛 볼 수 있거든요.
숙주나물도 아삭해서 맛있지만 부족한 향을 미나리가 듬뿍 내주어 맛있는 나물무침이에요. 두 재료를 각자 데치고 함께 무치는 나물무침 만드는 법이 간단하고 맛있어서 좋아요. 첫맛은 아삭한 식감을 가진 숙주나물이 있어서 맛있고 먹는동안 미나리의 향이 입안에 있어서 맛있어요. 금방 만들 수 있고 아이들도 잘 먹어서 자주 만들어 먹는 나물무침이에요.
[요리하다] - 냉이볶음밥, 봄향기 가득한 냉이요리 간단하게 만들기
[요리하다] - 요리초보도 만드는 간단 봄동 골뱅이 소면무침, 골뱅이통조림과 개별포장 비빔장 활용
[요리하다] - 두부 시금치나물 간단하고 맛있게 무치는 법
[요리하다] - 맛있고 든든한 식빵요리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요리하다] - 건강에 좋은 양배추요리, 양배추 김치 만드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