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요리초보도 만드는 간단 봄동 골뱅이 소면무침, 골뱅이통조림과 개별포장 비빔장 활용 본문
요리초보도 간단히 만드는 봄동 골뱅이 소면무침
골뱅이 통조림과 개별포장된 팔도비빔장 활용
골뱅이 소면무침을 누구라도 간단히 먹을 수 있게 만들어봤어요. 간편해서 퇴근한 저녁메뉴로도 정말 좋아요. 주말에 편안하게 먹기도 부담없고요. 직접 골뱅이무침 양념장을 만들기 번거롭다면 시판 특제소스 비빔장을 활용하면 편해요. 골뱅이 통조림과 소면을 삶고 야채를 약간 썰어주고 비빔장으로 비비면 돼요. 야채는 간단하게 요즘 먹기 좋은 봄동과 오이를 넣었어요.
■요리초보도 만드는 간단 골뱅이 소면무침, 골뱅이통조림과 시판 비빔장 활용
재료 : 골뱅이 통조림 400g, 개별포장 비빔장 2개, 소면 2~3인분, 봄동 배추 5~7잎, 백오이 작은 1개, 홍고추, 참기름, 참깨
골뱅이 소면무침에 넣을 소면을 넉넉하게 삶아요.
끓는 물에 소면을 부채처럼 펼쳐가며 넣어요. 주걱으로 소면이 뭉치지 않도록 풀어주고 들어올려주면서 3분 30초 삶아요. 빠르게 끓는 물을 버리고 찬물을 부어 식히면서 손으로 문질러주는 과정을 3번 정도 했어요. 소면은 물기가 빠지도록 건져두어요.
봄동은 크기에 따라 5~7잎 정도 준비하면 돼요. 봄동을 채로 썰어주고요.
백오이는 크기가 작은 편이에요. 1개를 채 썰어주세요.
골뱅이는 통조림의 물을 따라버리고 헹구었어요. 통조림에 들어 있을 때 냄새가 좀 나더라고요.
골뱅이 크기가 커서 반으로 잘라주었어요.
고명으로 얹을 홍고추도 잘라주세요.
삶은 국수를 작은 크기로 돌돌 말아서 담고 봄동, 오이, 골뱅이, 홍고추를 둘러가며 담아요.
골뱅이 소면무침을 만들 때 비빔양념장을 만들기보다 편하게 시판 비빔장을 활용했어요. 팔도비빔장인데 비빔밥, 비빔국수, 골뱅이무침, 삼겹살에도 찍어 먹을 수 있어서 편해요. 간편하게 1포씩 들어 있어서 원하는 만큼 넣어주면 돼요. 맵지 않도록 2개를 넣었더니 매콤한 맛이 약간 나면서 먹기 좋았어요.
비빔장과 함께 참기름과 참깨도 듬뿍 넣어요.
담아둔 소면 4덩이 중 2덩이만 먼저 골뱅이와 비볐어요. 매콤하면 남은 소면을 더 비비면 돼요.
넉넉하게 넣은 봄동과 오이가 들어간 비빔국수에 쫄깃한 골뱅이를 넣어 새콤달콤 맛있어요. 골뱅이 소면무침의 양념장까지 다 만들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편한 방법이죠. 재료를 준비하고 비빔양념장 하나만 간편하게 사용해도 금방 만들어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활용해보셔도 될 것 같아요. 요리초보도 간단히 만드는 골뱅이 소면무침이 되는 방법이에요.
[요리하다] - 맛있고 든든한 식빵요리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요리하다] - 부드러운 닭가슴살 버섯장조림 맛있게 하는 법
[요리하다] - 단맛 나는 콜라비 깍두기 간단하고 맛있게 담는 법
[요리하다] - 난과 커리믹스 간단하게 집에서 만들기 큐원홈메이드
[요리하다] - 두부와 소고기로 든든한 두부덮밥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