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들깨가루로 팽이버섯미역국 끓이는 법 본문
들깨가루 미역국 간단 레시피
팽이버섯미역국 끓이는 법
들깨가루를 넣어 고소하고 미역과 팽이버섯을 넣어 식감도 좋은 국이에요. 간단히 끓이기 좋아서 언제든 필요할 때 바로 만들기 편해요. 미역을 많이 넣지 않고 끓이는 국이에요. 푹 익은 미역이 아니라 씹는 식감이 느껴지도록 조금 끓이는 것도 맛있거든요. 금방 만들기 좋은 들깨가루 팽이버섯미역국 끓이는 법이에요.
■들깨가루 팽이버섯비역국
재료 : 미역 약간, 팽이버섯 작은 1봉지, 들깨가루 2숟가락, 된장 1숟가락, 다진마늘 1/2숟가락, 국간장 1숟가락
냄비에 3인 분량의 팽이버섯미역국을 끓이려고 물 700ml를 끓여요.
들깨가루 2숟가락, 된장 1숟가락을 넣고 풀어요. 거품기를 이용해서 살살 저어주면 잘 섞여요.
다진마늘 1/2숟가락을 넣어요.
미역은 아주 조금 넣을 거예요. 미역이 들어있는 봉지에서 작게 부서진 미역을 활용하기 좋아요.
작은 그릇에 미역이 2숟가락도 안되게 있어요. 물에 불으면 양이 많아지는 것 아시죠.
미역을 물에 헹구어주고 따로 불리는 시간은 없어도 돼요. 씻어준 미역을 3~4분 두면 살짝 불어요.
간단하고 빠르게 끓이는 들깨팽이버섯국이라서 미역을 오래 끓이지 않을 거예요.
씻은 미역을 들깨가루국물에 넣고 끓여요.
팽이버섯은 작은 1봉지를 손질해서 넣을 거예요. 밑동을 자르고 씻어서 2등분해요.
미역 넣고 4분 정도 끓여요. 미역국에 팽이버섯을 넣어요. 국간장 1숟가락으로 간을 하고 3분 더 끓여요.
들깨가루 팽이버섯미역국이 끓고 있는 동안 간을 보고 부족하면 추가로 간을 해주시면 돼요.
간단하게 끓이는 들깨가루 팽이버섯미역국이에요. 밥과 반찬을 먹을 때 국물로도 좋고 볶음밥에 함께 먹을 국물로도 좋아요. 무엇보다 끓이기 간편해서 국이 필요할 때 후다닥 만들어요. 팽이버섯의 쫄깃한 식감이 있어서 미역을 푹 익히지 않는 것이 더 맛있어요. 취향대로 푹 익힌 미역국으로 끓이려면 3분 정도 더 끓여주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