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간단한 멸치육수와 된장으로 아욱국 끓이는 방법 본문
된장으로 맛을 낸 아욱국
간단히 멸치육수로 아욱국 끓이는 방법
간단히 끓이는 아욱 된장국 하는 방법이에요. 아침에 속에 부담없이 먹기 좋은 국이고요. 부드러운 아욱과 두부에 따뜻하고 구수한 된장 연하게 풀어서 만들었어요.
■간단한 멸치육수와 된장으로 아욱국 끓이기
재료 : 아욱 150g, 두부 1/2모, 대파, 된장 2숟가락, 다진마늘 1/2숟가락, 국간장 1/2숟가락, 국물용 멸치
3인분을 아욱된장국 끓이는 물은 800ml 넣었어요. 육수용 멸치는 내장을 제거하고 넣어요.
멸치육수가 끓으면 3분 더 끓이다가 멸치를 건지고 된장은 2숟가락을 넣어요.
된장을 풀 때 거품기를 이용하면 잘 풀어져요. 된장국에 다진마늘 1/2숟가락을 넣어요.
아욱은 줄기가 너무 길면 약간 잘라내고 씻어요. 아욱잎이 크니 3개 정도로 찢거나 잘라서서 준비해요.
마늘 넣은 된장물이 한 번 끓으면 아욱을 넣고 두부도 넣어요.
아욱된장국이 끓어오르면 간을 보고 싱거우면 국간장으로 간을 해요. 저는 국간장1/2숟가락을 더 넣었어요.
된장 아욱국의 간을 다 맞추면 대파를 넣고 1분 더 끓여주고 불을 꺼요. 오래 익히는 재료가 없어서 아욱국을 끓이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요.
간단히 멸치육수를 내고 된장으로 맛을 내는 아욱국 끓이는 방법이에요. 아이들도 부드러운 아욱으로 끓이는 된장국을 잘 먹고요. 아욱된장국은 아침에 끓이는 국으로 편하게 만들 수 있어요. 시간이 길지 않은 아침요리시간은 속이 편하면서 조리시간도 간편한 메뉴가 제일 좋더라고요
[요리하다] - 맛있고 든든한 식빵요리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요리하다] - 부드러운 닭가슴살 버섯장조림 맛있게 하는 법
[요리하다] - 단맛 나는 콜라비 깍두기 간단하고 맛있게 담는 법
[요리하다] - 건강에 좋은 양배추요리, 양배추 김치 만드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