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부드러운 닭가슴살 버섯장조림 맛있게 하는 법 본문

요리하다

부드러운 닭가슴살 버섯장조림 맛있게 하는 법

해보다 2020. 3. 6. 13:00
728x90
반응형

아이들이 먹기 좋은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운 닭가슴살 장조림

닭가슴살 버섯장조림 맛있게 하는 법

 

닭가슴살 버섯장조림 하는 법

 

닭가슴살은 퍽퍽하다는 느낌이 강하잖아요.  닭가슴살이 장조림으로 만들면 부드러워서 아이들도 좋아하고 잘 먹어요. 닭가슴살에 쫄깃한 버섯을 넣어 향도 올려주고 맛도 올려주면 좋아요. 아이들과 먹을 장조림이라 맵지 않은 고추 몇 개 넣어주면 더 맛있더라고요.

버섯을 넉넉하게 넣고 닭가슴살 장조림 만드는 법이에요. 소고기로 만드는 장조림 하는 것보다 쉬워요.


 

 

■부드러운 닭가슴살 버섯장조림 맛있게 하는 법

 

재료 : 닭가슴살 400g(한팩), 표고버섯 5개, 미니새송이버섯, 대파, 통마늘, 통후추, 진간장, 올리고당

 

 

닭가슴살이 푹 잠기도록 물을 붓고 대파, 통마늘, 통후추를 넣고 15분 끓여요. 끓으면서 생기는 거품은 걷어주세요.

 

닭가슴살을 삶는 동안 표고버섯과 미니새송이버섯을 씻어요. 표고버섯은 버섯자루를 떼고 1Cm이하 두께로 잘라요. 버섯자루도 장조림에 넣을 거예요. 미니새송이버섯도 잘라주면 돼요.

 

 

삶아진 닭가슴살은 찬물에 헹구고 결대로 얇게 찢어요. 뜨거우니 약간 두었다가 하셔도 돼요.

 

 

닭가슴살 냄비에 물 200ml와 진간장 100ml를 붓고 끓여요.

 

 

8~10분 끓인 닭가슴살 장조림에 표고버섯과 미니새송이버섯을 넣고 3분 동안 한 번씩 섞으면서 졸이면 돼요.

장조림을 졸이면서 올리고당을 1숟가락 넣어요.

 

 

닭가슴살 버섯장조림에 맛을 더해주는 고추도 어슷 썰어서 넣어요. 아이들과 먹을 장조림이라서 안 매운 고추로 만들었어요.

 

 

고추 넣고 2~3분 더 졸이다가 불을 꺼요.

 

닭가슴살버섯장조림하는법

 

미니새송이버섯과 표고버섯, 고추가 양념처럼 맛을 내줘요. 퍽퍽하지 않은 닭가슴살은 자작한 장조림 국물로 부드럽고요.

 

닭고기버섯장조림하는법

 

닭가슴살 장조림은 만들어두면 맛있어서 아이들이 더 잘 먹어요. 버섯도 넣어주면 장조림의 맛도 좋아지고 쫄깃한 식감이 맛있어요. 장조림이 짜지 않게 만들어져야 맛있더라고요.

 

소고기 장조림보다 삶는 시간도 적고 쉬운 닭가슴살 장조림 하는 법이에요. 메추리알 장조림처럼 하나씩 껍질 까느라 시간이 걸리지도 않지만 맛은 더 좋은 것 같아요. 기름기도 없고요. 무엇보다 아이들이 더 좋아하고 잘 먹어서 좋더라고요. 닭가슴살 1팩으로 2~3일은 먹을 수 있는 든든한 반찬 닭가슴살 버섯장조림이었어요.

 

[요리하다] - 건강에 좋은 양배추요리, 양배추 김치 만드는 법

[요리하다] - 브로콜리 버섯 볶음밥 만드는 법

[요리하다] - 콜리플라워로 만드는 꽈리고추볶음

[요리하다] - 두부와 소고기로 든든한 두부덮밥 만들기

[요리하다] - 한그릇 저녁메뉴 새싹참치비빔밥, 양념장 없이 참치볶아서 만들기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