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콜리플라워로 만드는 꽈리고추볶음 본문

요리하다

콜리플라워로 만드는 꽈리고추볶음

해보다 2020. 2. 16. 17:05
728x90
반응형


콜리플라워요리

꽈리고추와 표고버섯을 함께 볶은 콜리플라워볶음


콜리플라워도 브로콜리처럼 요리하면 되는데요. 하나의 콜리플라워로 스크램블에그를 만들고 데쳐서 찍어 먹기도하고 표고버섯과 꽈리고추를 넣은 콜리플라워 볶음을 만들었어요. 


콜리플라워 꽈리고추볶음


건강이 듬뿍 들어있는 요리재료는 콜리플라워예요. 콜리플라워가 하얀색이고 식감 외에는 독특한 맛이 잘 안 느껴져서 꽈리고추를 넣어봤어요. 거기에 생표고버섯을 더하고요. 모두 각자의 식감과 맛을 가지고 있는 재료인데 너무 튀지 않고 같이 볶았는데 먹기 좋더라고요.



꽈리고추를 넣은 콜리플라워볶음


재료 : 콜리플라워 1/4, 꽈리고추 70g(반 봉지), 생표고버섯 3개, 다진마늘 1/3숟가락, 올리고당 1/3숟가락, 소금 1/3숟가락, 참깨



콜리플라워는 한 송이씩 떼어서 잘 씻고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1분 30초 데쳐요. 그리고 먹기 편하게 잘라주세요.



꽈리고추도 씻어서 2등분하고 표고버섯도 씻어서 슬라이스 해주세요. 버섯줄기도 잘라서 같이 볶을 거예요.



팬에 식용유 1숟가락 두르고 준비된 재료 콜리플라워, 꽈리고추, 표고버섯을 넣어요. 다진 마늘을 1/3숟가락 넣고 볶으면 돼요.



콜리플라워볶음을 3분 동안 볶을 거예요. 소금은 1/3숟가락 넣고 올리고당도 1/3숟가락 넣어주면 돼요.


콜리플라워볶음요리


꽈리고추와 표고버섯을 넣은 콜리플라워볶음이 다 볶아지면 참깨를 넣고 섞은 뒤 불을 끄면 돼요.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콜리플라워볶음이에요. 마지막에 참기름을 넣어서 고소하게 마무리하셔도 돼요.


콜리플라워볶음요리


브로콜리는 잘 활용하지만 콜리플라워는 잘 안하게 되잖아요. 브로콜리와 비슷한데 가격은 브로콜리가 더 선택하기 좋아서 그렇기도 해요.


콜리플라워볶음요리


색다른 야채들과 볶음을 만들면 먹기 좋고 건강한 반찬이 되는 콜리플라워예요. 콜리플라워로 만들 요리는 브로콜리로 만드는 요리와 비슷하니까 초록 브로콜리 대신 새로운 것을 찾는다면 한 번쯤 요리해 봐도 좋을 식재료예요. 오늘은 부담 없이 만들 수 있는 콜리플라워볶음 만들기를 해봤어요. 잘 먹거나 좋아하는 재료를 함께 넣어 만들면 식재료에 대한 거부감 없이 요리하기 좋더라고요.


[요리하다] - 콜리플라워요리 스크램블에그 만드는 방법

[요리하다] - 두부요리 바삭하고 촉촉하게 만드는 스팸두부샌드

[요리하다] - 두부와 소고기로 든든한 두부덮밥 만들기

[요리하다] - 간단하고 향 좋은 달래장 만드는 방법

[요리하다] - 봄향기 같은 간장소스 봄동두부샐러드 만들기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