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봄향기 같은 간장소스 봄동두부샐러드 만들기 본문
봄향기 같은 싱싱함 가득한 봄동
아이들도 좋아하는 두부와 봄동 샐러드 만들기
간단하게 아점겸 늦은 점심 후 저녁 먹기가 애매해서 만들어 먹은 봄동샐러드예요. 평소 식사대신 가볍게 먹기도 좋아요. 아이들도 잘 먹는 구운두부에 봄동을 간장소스에 버무리면 돼요. 만드는 과정이 복잡하지는 않은데 자세히 설명할 게요.
■봄향기 같은 간장 봄동두부샐러드 만들기
재료 : 봄동 1포기(500g봉지 3포기 중 하나), 두부 1모, 사과 작은 것 1개, 소금, 후춧가루, 들기름(참기름 가능)
샐러드 간장 소스 : 양파 1/8 다진 것, 간장 1숟가락, 식초 1숟가락, 올리고당 1숟가락, 아보카도유 반숟가락, 마늘가루, 참기름 반숟가락, 갈은 참깨 1숟가락
1. 봄동 씻어서 잘라요.
2. 두부 작게 자르고 밑간한 후 부쳐요.
3. 간장 샐러드소스를 만들어요.
4. 봄동, 사과, 두부와 간장 샐러드소스를 섞어요.
봄동은 크지 않은 것이에요. 3포기가 한 봉지에 들어 있는 것 중에서 1포기만 사용했어요.
봄동의 겉잎 약간은 따로 떼어 냈어요. 나중에 봄동겉절이에 사용하려고 두었어요.
남은 잎들은 모두 떼어내고 한 잎씩 흙먼지가 없도록 씻어요. 물기 빠지도록 잠깐 두고 두부 먼저 부칠 거예요.
두부는 한 입에 먹기 알맞은 크기로 잘라요. 대략 가로세로 1Cm 정도로 잘랐어요. 소금은 짜지 않도록 살짝 뿌리고 후춧가루도 뿌려서 밑간해요. 5분만 두었다가 부칠 거예요.
넓은 팬에 들기름(참기름 가능) 1숟가락, 식용유 1숟가락을 넣어요.
작게 자른 두부를 부치면 돼요. 겉이 살짝 노릇노릇하도록 부쳐주는데요. 모든 면을 익혀주면 더 좋아요. 봄동샐러드에 섞었을 때 안 익은 면이 있는 것보다 모든 면이 익은 것이 더 맛있고 보기에도 좋아요. 크기가 작아서 두부 부치기는 것이 봄동샐러드 만들기하는 과정에서 가장 난이도가 있다고 할까요. 쉬운 봄동샐러드 만들기예요.^^
두부를 모든 면이 익도록 만들어서 봄동샐러드 만든 것이에요. 손이 많이 가도 잘 익히는 것이 훨씬 좋아요.
봄동샐러드 만들기에서 소스는 간장을 넣어 만들 거예요.
양파는 다진 것 기준으로 2숟가락이 되도록 할 거예요. 양파의 1/8만 채 썰어서 찬물에 잠깐만 담그고 매운 맛을 빼줄 거예요. 2~3분만 담그고 물에 두세 번 헹군 뒤 잘게 다져요. 크기가 작아서 매운 맛을 오래 빼주지 않아도 되더라고요.
다진 양파에 식초 1숟가락, 양조간장 1숟가락을 넣어요. 없으면 진간장이나 조림간장을 넣어도 돼요. 약간 조미된 맛이 다르긴 한데 많이 이상하진 않아요.
식초도 1숟가락 넣고 아보카도오일 반숟가락, 참기름 반숟가락 넣어요. 아보카도오일이 있어서 넣었고요. 올리브유나 포도씨유 같은 오일을 넣어도 돼요.
마늘은 향이 중요해서 가루로 아주 약간 넣었어요. 숟가락에 양이 보이시죠. 다진마늘을 넣으면 아이들이 입에 매운 맛이 남는다고 싫어해서 마늘가루로 넣은 거예요.
올리고당 1숟가락과 참깨 갈은 것 1숟가락 넣어서 섞으면 돼요.
양념 하는 과정이 길어서 복잡하게 보이는데 간단히 요약할게요.
다진양파 2숟가락, 간장 1숟가락, 식초 1숟가락, 참기름 반숟가락, 아보카도오일 반숟가락, 올리고당 1숟가락, 마늘가루, 갈은 참깨를 섞어요.
섞는 순서는 없고 마늘가루는 다진마늘로 넣으시면 돼요.
봄동은 먹기 좋게 자르고 사과는 두부와 비슷한 크기로 잘랐어요.
봄동샐러드를 버무릴 그릇에 봄동, 사과, 두부를 넣어요.
간장으로 만든 샐러드소스를 넣고 잘 섞어요.
살살 잘 섞어주시면 간장소스 봄동샐러드가 완성돼요.
봄동이 고소하고 단맛이 나요. 두부도 고소하고요. 사과와 간장소스도 상큼해요. 모든 재료가 정말 잘 어울리는 샐러드예요. 기대이상으로 아이들이 좋아하고 잘 먹어서 양이 적더라고요. 또또 만들어 달라고 해서 남은 봄동 1포기로 만들어 주려고 해요.
평소 가볍게 먹고 싶을 때 만들어 먹으면 딱 좋을 봄동과 두부로 만들고 간장소스를 넣은 샐러드 만들기였어요.
[요리하다] - 간단 메뉴 묵은지로 맛있는 두부김치볶음 만드는 법
[요리하다] - 아보카도와 상큼 야채로 만드는 초간단 월남쌈
[사용하다] - 어린이도 어른이도 집안 실내놀이 아이템 쉬운 보드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