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간단 메뉴 묵은지로 맛있는 두부김치볶음 만드는 법 본문
한 가지 반찬으로 먹기 편한 두부김치볶음
간단 두부김치볶음 만드는 법
주말에 만드는 두부김치볶음이에요. 하나만 간단히 만들어도 한 끼 반찬으로 충분하더라고요. 너무 간단하고 잘 아는 메뉴지요. 지난해 김장김치 묵은지로 만들어 다른 것 필요 없이 맛있어요.
■간단 메뉴로 좋은 두부김치볶음 만드는 법
재료 : 묵은 김장김치 1/4쪽, 두부 1모, 식물성 버터 반 숟가락, 올리고당 반 숟가락, 참기름 반 숟가락, 참깨
묵은 김치는 먹기 알맞은 크기로 작게 잘라요. 김치국물은 사용하지 않을 거예요. 매우니까요. ^^
식물성 버터 반 숟가락을 팬에 넣고 반쯤 녹으면 자른 김치를 함께 넣어 볶아요.
김치 볶는 시간은 입맛대로 하면 되는데요. 김치의 식감대로 아삭하게 씹히길 원한다면 5분 약간 넘게, 부드럽게 익힌 김치를 원한다면 10분 이상 볶으면 돼요. 저는 10분 이상 볶았어요.
김치를 볶으면서 5분 정도 되면 올리고당 반 숟가락 넣었어요. 참기름은 김치가 다 볶아지면 넣어요.
올리고당을 넣어서 김치의 맛이 부드러워지고 식물성 버터를 넣어서 느끼한 고소함(?!)이 있어요. 좋아하는 맛이에요.
묵은지로 김치볶음을 만들어서 맛있고 버터로 매운 맛을 잡아줘서 아이들도 잘 먹어요.
너무 간단한 두부김치 만드는 법인데요. 이제 두부를 부치면 돼요.
아이들도 먹기 편하게 한 입 크기로 자른 두부를 앞뒤로 노릇하게 부치면 돼요. 김치에 간이 세게 되어 있으니 두부부침에는 간을 안 해요.
간단하고 편하게 만들어서 잘 먹은 주말메뉴예요. 잘 익은 김장김치로 만드는 반찬이 맛있어서 아껴두고 먹는 중이에요. 새로운 김장김치가 익을 동안 기다려야하니까요. 천천히 익는 김장김치가 가장 맛있더라고요.
아이들도 좋아하고 잘 먹는 메뉴, 도시락반찬으로도 자주 활용하는 묵은지로 만든 두부김치볶음을 간단히 만들어보았어요. 마음이 편안해지는 간단 메뉴가 있으면 집밥 만드는 일이 좋더라고요. 어떤 메뉴든 손에 익고 쉬운 걸로 만들어 보세요.
[요리하다] - 버터로 고추장 오징어채볶음 간단하고 맛있게 만드는 법
[요리하다] - 겨울간식 깨강정 만드는 방법, 들깨 참깨 흑임자 깨 삼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