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어린이도 어른이도 집안 실내놀이 아이템 쉬운 보드게임 본문

리뷰하다

어린이도 어른이도 집안 실내놀이 아이템 쉬운 보드게임

해보다 2020. 1. 8. 15:35
728x90
반응형

어린이도 어른이도 다양하게 집안에서 실내놀이 아이템

홈족을 위한 누구나 즐기는 실내놀이

겨울방학 아이들이 즐기기 쉬운 보드게임



 

이번에 소개할 아이템은 긴 겨울방학, 추운 날씨, 미세먼지에도 집안에서 아이들이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실내놀이 아이템이다. 아이들끼리 놀아도 쉽고 어른들과 함께 놀아도 즐겁다. 어른들도 아이들과 어떻게 놀아줘야하는지 어떻게 시간을 보내야하는지 고민된다면 참고해도 좋겠다. 

 

아이들과 놀아주기 좋고 집에 있는 홈족도 어른이들의 여행에도 신 날 수 있는 아이템들이다. 실내놀이 아이템들은 찾아보면 아주 많이 있다. 하나씩 구매해야한다는 부담도 있지만 아이들과 놀아주기 위해 하나 둘씩 가지고 있어도 좋을 것 같아 하나씩 소개한다. 

 

 

이번에 소개할 홈족 집안 실내놀이 아이템은 6가지다.

에어하키, 미니당구, 폴드잇, 펭귄 얼음깨기, 밸런스게임, 각종 보드게임이다.


 

에어하키게임, 미니당구

 

 

폴드잇, 다이소 보드게임

 

 

펭귄 얼음깨기, 밸런스게임

 

 

▶▶미니 에어하키게임

 

 

미니 에어하키게임

가격은 1만원대 중반. 크기는  길이 51Cm 폭 31Cm 높이 10Cm이며 사각 옆면이 나무라서 무게가 약간 나간다. 초등학생보다 어린 유치원 아이들부터는 조심히 다루도록 하는 것이 좋다. 무게뿐 아니라 모서리가 있어서 떨어지면 다칠 수 있다. 제품은 가격만큼이라고 보면 되고 정교한 제품을 원한다면 글쎄라고 하겠지만 무난한 편이다.

 

양쪽 선수가 각자 점수를 기록할 수 있도록 파란 눈금이 있지만 게임하다 판이 흔들리면 마구 움직이므로 자신의 점수는 기억해두는 것이 좋다. 제품은 복불복이라서 눈금이 잘 고정된다면 굿.

 

하얀 경기장 판에 미세하게 뚫린 구멍이 있다. 동력은 건전지이며 작동을 시작하면 바람소리가 난다. 조용한 소리는 아니고 민감한 분은 시끄러울 수 있다. 미세 구멍으로 나온 바람이 동그란 퍽을 살짝 뜰 수 있게 해주어 움직임은 부드럽다. 상대편 골대로 넣으면 점수를 얻는다. 퍽을 치고 움직임이 빨라야한다. 은근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미니 에어하키게임판의 뒷면. A타입 건전지 아니고 C타입 건전지를 넣을 수 있고 가운데 동그란 팬이 있다. 건전지는 동봉되어 있다.

 

 

 

▶▶미니 당구게임

 

 

미니 당구게임

집에서도 아이들과 미니 당구를 즐겨보자. 아빠도 관심을 보이는 실내놀이 아이템이다. 아빠가 자랑하던 실력을 반도 못 내고 당황스러워하는 게임. 물론 아이보다 출중한 실력이지만 지는 게임을 하기도 쉽다.

 

가격은 1만원대 중반. 대형, 일반, 소형으로 나뉘어 있고 일반형 크기는 길이 51Cm 폭 31Cm 높이 10Cm이고 옆면과 밑면도 나무다. 너무 작지 않아서 게임할만하고 당구공이 크기만 줄었을 뿐 같은 실제와 같은 느낌이다. 큐대와 당구공, 초크와 청소용 브러쉬가 모두 갖춰져 있다.

 

 

 

 

 

당구공이 깜찍해서 완전 탐난다.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도 될 정도로 귀엽다. 당구공만 한 세트 더 구입하고 싶다.

 

 

▶▶폴드잇 (손수건접기 게임)

 

 

폴드잇

간단히 설명하면 손수건접기 게임이다. 손수건 크기는 정사각으로 20Cm정도이며 인쇄 상태가 좋다. 가격은 2만원대 초반으로 직접 보면 퀄리티가 좋아서 비싸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손수건은 양면으로 동일하게 인쇄되어 있다. 공간지각능력과 순발력이 필요한 게임이다. 엎어 놓았던 카드를  뒤집어 주문서를 확인하고 동시에 손수건을 접어서 카드에 있는 요리가 나오도록 접는다. 게임설명서가 복잡하다면 간단하게 주문서대로만 요리하기로 룰을 정하면 어렵지 않게 해볼 수 있다. 아이들이 혼자서 연습하며 놀 수도 있다. 추천하는 실내놀이 아이템이다.

 

 

 

 

 

카드의 주무서대로 접은 손수건이다. 위치는 상관없이 같은 메뉴만 나오도록 접었다. 어느 방향으로 접어야할지 생각해야하므로 공간지각능력과 순발력이 빠르게 필요하다.

이 상품을 만든 곳에 다양한 보드게임이 있다. 새로우면서 고퀄이고 교육용제품도 많다.

 

 

▶▶펭귄 얼음깨기

 

 

펭귄 얼음깨기

저렴하게 5천원 내외로 구입이 가능하다. 크기는 22Cm로 놀이하기에 무리가 없다. 저렴한 플라스틱 제품이라 복불복이 있는 듯 한데 받은 제품은 얼음도 잘 끼워지고 망치로 두드리면 하나씩 쏙쏙 빠진다.

 

 

 

펭귄이 한 줄의 얼음위에 아슬아슬하게 서 있다. 얼음을 두드리면 펭귄이 옆으로 옮겨가거나 벌러덩 눕기도 한다. 모든 연령이 즐기기 좋다.

 

 

▶▶밸런스 게임

 

 

밸런스 게임

다이소표 저렴한 게임. 동그란 단추 크기의 토플을 주사위의 규칙대로 쌓다가 쓰러지면 떨어진 토플은 게임자가 갖는다. 가지고 있던 토플이 없으면 승리. 할머니와 손주들도 즐겁게 할 수 있는 단순 게임.

 

 

비슷한 게임들이 다이소에 다양하다. 미니어처 크기의 의자를 쌓는 게임도 집안 어딘가에 있다.

 

 

블루마블이나 다이소에서 구입하는 다양한 보드게임들도 많다. 상단 사진에 있는 세계여행은 세계지도와 나라를 볼 수 있고 식객은 우리나라 지도와 각 지방의 음식을 볼 수 있어 좋다. 놀이와 함께 간단히 교육적인 효과도 있으며 일단 게임 시간이 길다. 어느새 한두 시간이 훌쩍 갈 수 있으니 게임 시작 전 시간을 체크하기를 권한다. 아이들은 게임 중간에 그만두는 것을 싫어한다.

 

집안에 다양한 실내놀이 아이템들이 있다. 거실에 두고 자주 사용하는 것들로 소개해보았다. 아이들끼리 놀기 좋고 어른들도 즐길 수 있다. 긴긴 겨울방학을 심심하다고 노래 부를 아이들과 함께 해보는 것도 좋겠다.

 

 


거실에 있던 실내놀이 아이템으로만 사진을 찍었다. 이외에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할리갈리나 우노 카드도 있다. 가끔 구매하는 것이라 1~2년 이상 된 제품들이어서 구매하는데 가격 부담은 없었다. 더 다양한 보드게임에 눈독 들이는 중이라 앞으로도 늘어날 예정이다. 하나씩 장만하면 우리집도 보드게임방이 될 수 있다. ^^

 

[사용하다] - 초미니텀블러 LOBBY539 포켓보틀 120ml 휴대폰보다 작은 텀블러 후기

[요리하다] - 새알 동동 단호박죽 쉽게 만드는 법

[요리하다] - 황금향잼으로 간단하고 상큼한 요거트 샐러드소스 만드는 법

[요리하다] - 버터로 고추장 오징어채볶음 간단하고 맛있게 만드는 법

[요리하다] - 쫄깃하고 맛있는 옥수수밥전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