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난과 커리믹스 간단하게 집에서 만들기 큐원홈메이드 본문

요리하다

난과 커리믹스 간단하게 집에서 만들기 큐원홈메이드

해보다 2020. 2. 23. 16:45
728x90
반응형


난과 커리로 집에서 인도요리 따라하기

큐원홈메이드 난과 커리믹스로 간단히 만들기


양고기집에서 처음 난과 커리를 먹어보고 아이들이 맛있다며 몇 번 더 먹어봤거든요. 큐원홈메이드 난과 커리믹스가 있는 것을 보고 집에서도 먹어봐야지 하기를 몇 개월 만에 만들어봤어요. 


큐원홈메이드 난과 커리믹스


큐원홈메이드 난과 커리믹스로 만들었어요. 난과 커리, 토마토와 호박은 올리브오일에 굽듯이 볶았어요. 

취향에 따라 익힌 야채를 넣어 먹어도 좋다고 쓰여 있더라고요. 그래서 야채도 같이 구워보니 난과 커리요리가 더 풍성해져서 먹기 좋은 메뉴가 되었어요.



큐원홈메이드 난과 커리믹스 만들기


재료 : 큐원홈메이드 난과 커리믹스, 방울토마토, 애호박, 올리브유



난과 커리믹스 1개로 난은 5개 만들기 좋고 양은 2~3인분이더라고요. 난믹스와 커리가루가 들어 있어요. 이스트는 호떡믹스에 들어 있는 것과 같은 것이네요.



난믹스 1봉지에 이스트 모두 붓고 물 110ml 넣어서 주걱으로 골고루 저어요. 뭉치는 게 보이죠. 이제 손으로 반죽할 거예요.



비닐장갑을 끼고 난믹스 반죽을 손으로 치대는데 겉이 매끈거리게 5분 정도 반죽하면 돼요. 비닐을 덮어서 30분 실온에서 발효시켜요. 



난 반죽이 30분 발효되면 조금 부풀어요. 덩어리를 5개로 나누고 난을 만들 거예요.



밀대로 난반죽을 2~3mm 정도로 얇게 밀어서 펴주고 갈릭파우더를 골고루 뿌려요. 나머지 4덩이도 같은 방법으로 만들어요.



기름기 없는 팬을 중불로 달구고 약불로 조절하고 난반죽을 올려요. 중약불로 난을 구워주면 돼요. 팬에 올린 난은 1분이 안되어 부풀어 올라요. 앞뒤로 굽는데 2분 정도면 돼요.




호떡이나 머핀, 쿠키도 자주 만드는데 간식이잖아요. 난은 식사메뉴로도 좋더라고요.



이번에는 난을 찍어 먹을 커리를 만들어요. 물 120ml에 커리분말을 넣어 잘 풀어요. 팬에 커리반죽을 넣고 중불에서 걸쭉해지도록 끓여주면 돼요. 3분 정도면 스프 농도로 되더라고요.



큐원홈메이드 난과 커리믹스로 난과 커리를 만들었는데 조금 풍성하게 먹으면 좋잖아요.

야채나 과일을 곁들여 먹으려고 준비했어요.


방울토마토는 먹기 편하게 반으로 자르고 애호박은 4mm정도로 동글게 잘라요. 

방울토마토와 애호박 모두 올리브오일 반 숟가락 두르고 볶듯이 구웠어요. 애호박에는 짜지 않게 소금 약간 뿌리고요. 


큐원홈메이드 난과 커리믹스


준비된 난과 커리, 올리브 야채구이예요.


큐원홈메이드 난과 커리믹스


난은 커리에 찍어 먹어도 되고요. 커리는 약간 매콤한 맛이 나지만 아이들도 잘 먹었어요. 아이들이 좋아해서 만든 메뉴니까요.



난에 커리를 찍고 구운 야채를 넣어 접어 먹어도 좋아요. 난만 먹는 것보다 낫더라고요. 구이로 만들 야채가 더 있다면 함께 드시면 돼요. 


아이들이 좋아해서 둘이서 거의 다 먹더라고요. 다음에도 더 만들어 달라고 예약해두네요. 밥과 함께 먹어도 맛있어요. 집 밖에 안 나가는 요즘, 아이들과 집에서 색다르게 먹기 좋은 난과 커리였어요. 


[요리하다] - 브로콜리스팸 크림소스 리조또 만들기

[요리하다] - 계란지단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요리하다] - 달달한 단호박요리, 물기없는 단호박볶음 만들기

[요리하다] - 두부와 소고기로 든든한 두부덮밥 만들기

[사용하다] - 초소형으로 강력한 미니청소기 차량청소에 편리한 카딕 몬스터 스톰건 무선청소기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