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향과 맛으로 입맛 돋우는 간단 취나물무침 만드는 법 본문
향과 맛으로 입맛 돋우는 취나물무침
간단한 취나물무침 만드는 법
향도 좋고 맛도 좋은 취나물무침을 만들 거예요. 향이 강해서 아이들은 일단 입에 안 넣고 보지만 저에게는 입맛 돋우는 나물이에요. 독특한 향과 맛으로 다른 양념이라 재료를 추가하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정말 간단히 취나물무침 만드는 법인데 들깨와 궁합이 잘 맞으니 취나물에 들기름은 꼭 넣어주세요.
■향과 맛으로 입맛 돋우는 간단 취나물무침
재료 : 취나물 150g, 간장 1숟가락, 들기름 1숟가락, 다진마늘 1/3숟가락, 참깨
잎이 두껍고 뻣뻣한 취나물은 긴 줄기를 잘라내고 씻어요. 소금 넣고 끓는 물에 취나물을 넣고 2분 데쳐요.
취나물 잎이 작은 편이고 덜 두꺼운편이라 2분 데쳤고 보통은 2분 30초 정도 데치면 돼요.
데친 취나물은 찬물에 담갔다 건져서 물기를 짜고 2~3번 잘라주세요.
▲간장 1숟가락 반
▲다진마늘 1/3숟가락
▲들기름 1숟가락
취나물에 무침 양념을 간단히 해줄 거예요. 간장 1숟가락 반, 다진마늘 1/3숟가락, 들기름 1숟가락을 넣어요.
평소 사용하는 간장이 짜다 싶으면 1숟가락만 넣고 간을 보고 추가로 넣으세요.
취나물에 양념이 골고루 섞이도록 살살 무쳐요. 참깨도 솔솔 뿌려주고요.
간단히 양념하고 무치는 취나물무침 만드는 법이에요. 평소 나물무침에 참기름을 자주 넣지만 취나물에는 들기름이 잘 맞으니까 그것만 잘 넣어주시면 금방 만들기 좋은 나물무침이에요.
나물을 자주 만들다보니 반찬을 준비하고 있으면 향이 좋은 나물에는 옆에서 먼저 반응을 하더라고요. 물론 저도 같이 좋아하고요. 봄이면 제철이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취나물무침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