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고추장 넣은 어묵버섯볶음 만드는 법 본문
고추장으로 볶은 버섯볶음
어묵버섯볶음 만드는 법
버섯볶음을 만드는데 양념으로 고추장을 넣었어요. 어묵과 함께 버섯을 볶았고요. 매콤한 맛이 있어야 더 맛있는 어묵버섯볶음이에요. 만드는 법도 간단하고 밥 반찬이나 도시락반찬으로도 좋아요.
■고추장 넣은 어묵버섯볶음 만드는 법
재료 : 표고버섯 2개, 미니새송이버섯 7송이 정도, 사각어묵 2장, 홍고추, 쪽파,
고추장 1숟가락, 간장 1/2숟가락, 올리고당 1/2숟가락, 다진마늘 1/3숟가락, 참깨
고추장 어묵버섯볶음에 넣을 간단한 양념이에요.
고추장 1숟가락, 간장 1/2숟가락, 올리고당 1/2숟가락, 다진마늘 1/3숟가락, 홍고추를 넣어요.
고추장 양념에 물을 10숟가락(80~90ml) 정도 넣고 섞어요.
고추장은 맵기를 조절해서 1/2숟가락만 넣거나 1숟가락 넘게 넣어서 입맛대로 해주시면 돼요.
사각어묵은 끓는 물을 부어 3분간 담그고 불순물을 빼준 뒤 찬물에 헹구고 잘라요.
표고버섯과 미니새송이버섯은 밑동을 약간만 손질하고 씻어서 썰어주세요.
팬에 재료를 넣고 중불에서 고추장양념을 부어 볶아요.
2분 정도 볶아준 고추장 어묵버섯볶음에 쪽파를 1숟가락 듬뿍 넣어요. 잘 섞어주며 1분 더 볶아주고요.
고추장양념이 살짝 남도록 볶은 거예요. 그래야 어묵버섯볶음이 촉촉해서 맛있거든요.
참깨를 넉넉하게 뿌려주고 불을 꺼요.
완성된 고추장 어묵버섯볶음이에요. 오래 볶는 반찬이 아니라서 홍고추를 고추장양념에 같이 넣어서 요리했어요.
저는 쪽파를 넣었지만 대파를 넣어주셔도 돼요.
매콤한 맛은 있지만 맵지는 않아서 좋아요. 고추장도 단맛이 있지만 올리고당을 약간 넣은 것도 있어서 짠맛과 단맛이 넘치지 않고 잘 맞아요.
[요리하다] - 두부 시금치나물 간단하고 맛있게 무치는 법
[요리하다] - 단맛 나는 콜라비 깍두기 간단하고 맛있게 담는 법
[요리하다] - 토마토소스 리조또 만드는 법, 치즈 넣어 맛있게 브로콜리리조또
[요리하다] - 그린빈 새우볶음밥 만드는 방법, 그린빈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