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닭가슴살 장조림 만들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 메추리알 닭고기 장조림 본문

요리하다

닭가슴살 장조림 만들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 메추리알 닭고기 장조림

해보다 2020. 3. 25. 13:37
728x90
반응형

메추리알 장조림 고기는 닭가슴살로 퍽퍽하지 않게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 닭고기 메추리알 장조림 만들기

 

메추리알 닭가슴살 장조림 만들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 메추리알장조림에 소고기나 돼지고기 대신 닭고기를 넣었어요. 결대로 찢기 쉽고 기름기 없는 닭가슴살로 만들어요. 닭가슴살하면 퍽퍽함이 먼저 떠오르는데 국물이 있는 장조림으로 만드는 닭가슴살은 퍽퍽하지 않아서 좋아요.

 

대파와 마늘을 넣어주면 장조림 국물 맛도 깔끔해지고 닭고기도 맛있더라고요. 만들기 편하고 간단해서 아침식사와 아이들 점심을 준비하는 시간 30분 이내로 조리할 수 있어요. 닭을 삶는 시간과 장조림을 끓이는 시간 10분에 다른 반찬과 교차로 요리하기도 가능해서 밑반찬으로 자주 만들어요. 든든한 반찬이면서 간단한 닭가슴살 메추리알 장조림이에요.

 

 

 

■닭가슴살 메추리알 장조림 만들기

 

재료 : 닭가슴살 400g 1팩, 메추리알 28구 2팩, 대파, 마늘, 통후추, 진간장, 올리고당 1숟가락

 

 

닭가슴살은 물에 씻어요. 닭가슴살을 빠르고 간편하게 삶으면 돼요. 닭고기에서 냄새가 나는 것도 적어서 향신료도 통후추 정도면 되고 없으면 넣지 않아도 돼요.

 

냄비에 닭가슴살이 잠길만큼 물을 붓고 닭가슴살과 통후추를 넣고 10분~15분 이내로 삶아요. 삶은 닭가슴살은 찬물에 헹군 뒤 결대로 가늘게 찢어요. 가늘게 찢어주는 것이 간도 잘 베고 먹기에도 좋아요.

 

메추리알도 삶아서 껍질을 까고 준비해요.

 

 

다른 냄비에 물 500ml와 진간장 200ml를 넣어요. 싱겁게 만드는 닭가슴살 메추리알 장조림이에요. 간이 약간 있도록 하려면 진간장을 250~300ml 정도 넣으면 돼요.

 

 

통마늘을 슬라이스 해서 장조림 국물에 넣고 끓여요.

 

 

메추리알과 닭고기 찢은 것을 장조림 국물에 넣고 10분 끓여요.

중간중간 저어줘야 메추리알과 닭가슴살에 간장색이 고르게 베요.

 

 

닭가슴살 메추리알 장조림에 대파를3~4Cm 정도 길이로 잘라서 넣어요.

대파가 육수의 역할이면서 닭고기나 메추리알 특유의 냄새도 약간 잡아주더라고요. 대파 좋아해서 장조림 고기와 같이 먹어도 돼요. 대파 대신 꽈리고추를 넣어줘도 좋아요.

 

 

대파를 넣은 닭가슴살 메추리알 장조림을 3분 더 끓이고 불을 끄면 완성돼요.

저는 대파도 먹으려고 처음부터 넣지 않고 나중에 넣었어요.

 

닭가슴살 장조림 만들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

 

완성된 닭가슴살 메추리알 장조림이에요. 대파를 넣어서 장조림 국물의 맛이 좋아지고 싱겁게 만들어서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아요.아이들이 잘 먹기도하고요.

 

닭가슴살 장조림 메추리알 장조림

 

닭가슴살 3덩이가 있는 1팩으로 만든 장조림에 메추리알도 2팩 56알이나 돼요. 양이 적지 않은데 요즘 삼시세끼 집에서 먹다보니 이틀도 안되어 다 먹더라고요. 아이들이 좋아하고 잘 먹을 수 있도록 간을 맞추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밑반찬으로 제격이에요. 매일 집에 있는 아이들에게 일주일에 한 번씩은 만들어주고 있거든요. 아이가 짜거나 맵지 않고 좋아하는 재료를 많이 넣어 급식보다 맛있어서 집밥이 좋다고 하네요.

 

[요리하다] - 그린빈볶음요리, 느타리버섯 소시지볶음 초간단 반찬 만드는 법

[요리하다] - 냉이볶음밥, 봄향기 가득한 냉이요리 간단하게 만들기

[요리하다] - 맛있고 든든한 식빵요리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요리하다] - 단맛 나는 콜라비 깍두기 간단하고 맛있게 담는 법

[요리하다] - 찬밥요리 고추장소스로 만드는 찬밥구이꼬치, 아이간식 만들기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