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닭가슴살요리, 간단하게 치킨까스 만들기 본문
닭가슴살로 만드는 요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킨까스 만들기
이번 저녁 메뉴는 닭가슴살요리예요. 치킨까스인데 만들기 쉬워서 저녁 메뉴로 선택했어요. 닭고기는 손질하기도 편하고 아이들이 먹기에 질기지 않아서 좋아요. 치킨까스 만들어주면 좋아하는 소스에 찍어먹으면서 바삭한 튀김과 부드러운 고기맛에 눈이 동그래지곤 해요. 바로 만들어 바로 먹는 쉽고 간단한 치킨까스 만들기예요.
■닭가슴살요리, 간단하게 치킨까스
재료 : 닭가슴살 3덩이(400g), 밀가루, 빵가루, 계란 3개, 소금, 후추, 식용유 500ml
닭가슴살 3덩이는 어슷하게 칼을 넣어 1.5Cm 정도 두께로 썰어주었어요.
소금 1/3티스푼, 후추 약간으로 밑간을 5분 정도 해주고요. 그동안 치킨까스 튀김준비하면 돼요.
계란은 2개하면 부족할 수 있어서 3개를 풀었어요. 밀가루와 빵가루도 쟁반에 덜어두고요.
밀가루를 얇게 묻힌 닭가슴살은 계란물에 넣었다가 빵가루를 듬뿍 붙게 해주었어요.
식용유는 500ml 정도로 튀김가루를 건져가며 튀겨줄 거예요.
강불로 식용유의 온도가 올라가면 밀가루, 계란물, 빵가루 입힌 닭가슴살을 넣어요. 닭고기는 강불로 4~5분 튀기면 완전히 익으니까 겉이 노릇하게 취향대로 색이 나도록 치킨까스를 튀겨주면 돼요.
치킨까스를 한 번 튀기고 건지면 식용유에 부스러기가 많아요. 거품건지기 같은 작은 채로 완전히 건져야 해요. 다음 치킨가스에 남은 부스러기가 검게 붙지 않게 하려면 말이에요.
집에서 간단히 만드는 입맛대로 치킨까스예요. 아이들 입에 맞는 크기로 만들 수 있고 소스도 마음대로 먹으면 되니까요.
돈까스소스, 칠리소스, 홀그레인머스타드소스를 담았는데 취향이 다 다르더라고요. 아이들은 칠리소스를 좋아해요. 케첩 좋아하는 아이도 치킨까스에는 칠리가 맛있대요.
홀그레인머스트드나 타르타르소스도 맛있었어요. 새콤달콤한 타르타르소스가 조금 더 맛있더라고요. 치킨까스 만들어서 식탁에 올리면 일단 밥보다 치킨까스 먼저 먹기 시작해요. 바삭할 때가 가장 맛있으니까요. 한 가지 반찬만 만들었는데도 저녁 식탁이 풍성해진 느낌이에요. 든든한 닭고기요리가 있어서 그런가요. 지난번 한 입 돈까스에 이어서 치킨까스도 여러 번 만들어 먹었는데 아이가 다음에는 또 무슨 튀김을 만들어 먹을까 생각하더라고요.
한 입 돈까스도 그랬지만 치킨까스도 먹기 편하게 작은 조각으로 넉넉하게 만들어두면 좋아요. 돈까스를 냉동실에 보관해두었다가 며칠 안에 간식이나 점심 반찬으로 먹을 수 있거든요. 이번에 만든 치킨까스도 반은 남아서 냉동실에 넣어두고 먹으려고 해요.
[요리하다] - 돈까스 만들기, 먹기 편하고 만들기 쉬운 한입 스틱 돈까스
[요리하다] - 라이스페이퍼 요리, 바삭하고 쫀득한 라이스페이퍼 밥튀김 만들기
[요리하다] - 예쁜 시금치계란말이 만들기, 아이들 점심반찬(ft.사각 계란말이팬)
[요리하다] - 양배추 피클 황금레시피, 당근 넣은 피클 만들기 아삭한 밑반찬
[요리하다] - 보라색 적양배추 요리 훈제오리고기볶음밥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