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콩나물밥 만드는 방법 간단하고 편하게 콩나물밥 양념장 만들기 본문

요리하다

콩나물밥 만드는 방법 간단하고 편하게 콩나물밥 양념장 만들기

해보다 2020. 6. 20. 21:12
728x90
반응형


간단하고 편한 한 그릇 콩나물밥 만드는 방법

콩나물밥 양념장 간단히 만들기


콩나물밥 만드는 방법


편하게 만들어 먹는 한 끼, 한 그릇 요리 콩나물밥 만드는 방법이에요. 밥을 지을 때 콩나물을 넣어주고 간단하게 양념장 만들면 맛있게 먹는 메뉴가 되더라고요. 아이들도 잘 먹는 콩나물밥 만들기예요. 계란 프라이 올려주면 부족하지 않은 한 끼가 돼요. 




콩나물밥 만드는 방법 간단하고 편하게 콩나물밥 양념장 만들기


재료 : 콩나물 200g, 쌀 계량컵 2컵, 맛술 1숟가락, 계란

양념장 재료 : 진간장, 다진마늘, 매실액, 쪽파, 홍고추, 고춧가루, 깨소금, 참기름



콩나물밥은 2인분으로 쌀 계량컵 2컵이에요. 쌀 계량컵 1컵은 150ml의 물이 담겨요. 쌀 2컵으면 물 2컵으로 300ml의 물을 넣어야하는데 콩나물을 넣어 취사할 거예요. 물을 조금 적게 넣어야하는데 250ml의 물을 넣었어요. 콩나물밥 물 맞추기는 이렇게 하니까 딱 맞았어요.


쌀은 따로 불리지 않았어요. 진밥보다 꼬들한 밥을 더 좋아하니까 불리지 않아도 압력밥솥으로 쾌속 취사하면 입맛에 맞더라고요.



쌀에 물을 부어주고 콩나물을 씻어서 얹어주었어요. 이대로 압력밥솥에 취사해도 되는데요. 평소 콩나물 비린내에 예민하다면 맛술 1숟가락을 넣고 밥을 해주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압력밥솥에서 쾌속취사로 30분 만에 지은 콩나물밥이에요. 



콩나물밥과 먹을 양념장 간단히 만들기는 시래기밥 만들기 할 때 만든 양념장과 동일하게 만들었어요. 


진간장 5숟가락, 다진마늘 1/2숟가락, 매실액 2숟가락, 쪽파, 홍고추 1개, 고춧가루 1숟가락, 깨소금 1숟가락, 참기름 1/2숟가락을 넣어요. 잘 섞어주면 콩나물밥에 비벼먹을 양념장이 간단히 만들 수 있어요.



콩나물밥이 다 됐을 때 그릇에 담기 전에 콩나물을 잘라주면 먹기 편해져요. 취사 완료되었을 때 콩나물 잘라주고 밥을 섞어준 뒤 담았어요.


콩나물밥 만드는 방법


콩나물밥이 한 끼로 아쉽지 않게 계란 프라이도 취향대로 만들어서 넣어줘요. 


콩나물밥 양념장 만들기


계란 프라이는 다 익히지 않고 앞뒤로만 익혀서 안에는 반숙인 상태로 비벼 먹으면 맛있어요. 양념장도 입맛대로 넣어주고요.



콩나물밥에 양념장 넣고 비비면서 김가루도 넣어주었어요. 간단하게 한 그릇으로 먹는 메뉴지만 든든하고 맛있게 먹기 좋더라고요. 게다가 든든함도 놓치지 않았어요. 편하게 그리고 맛있게 콩나물밥 만들어 드셔보세요. 


[요리하다] - 수육 삶는 방법 명이나물과 먹기 좋은 삼겹살 수육 만들기

[요리하다] - 칠리새우와 칠리 소스 간단하게 만들기 : 아이들 점심반찬메뉴

[요리하다] - 간단하고 맛있게 어묵 요리, 사각어묵전 만들기

[요리하다] - 에어프라이어 요리, 호떡보다 쉬운 호떡믹스 활용 시나몬 롤 찹쌀호떡볼

[요리하다] - 곤드레나물비빔밥, 곤드레나물볶음 스크램블 만들기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