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곤드레나물비빔밥, 곤드레나물볶음 스크램블 만들기 본문

요리하다

곤드레나물비빔밥, 곤드레나물볶음 스크램블 만들기

해보다 2020. 5. 10. 08:30
728x90
반응형


곤드레나물비빔밥 

곤드레나물볶음 스크램블 만들기



아이들과 간단하게 먹기 좋은 곤드레나물로 만든 비빔밥이에요. 먼저 곤드레나물볶음을 만들고 스크램블로 만들면 돼요. 곤드레나물볶음, 곤드레나물볶음 스크램블, 곤드레나물 비빔밥으로 변하는 곤드레나물 요리예요. 요리과정에서 하나씩 반찬이 되어줄 수 있어요. 


곤드레나물이 지금 제철이더라고요. 저는 냉동곤드레를 사용했어요. 1차로 삶아진 나물이지만 그래도 질겨요. 냉동곤드레나물을 다시 3분 정도 삶아줘야 부드럽게 먹을 수 있어요.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곤드레나물 비빔밥, 곤드레나물 스크램블 만들기예요. 




곤드레나물비빔밥, 곤드레나물볶음 스크램블


재료 : 냉동 곤드레나물 400g 1팩, 계란 3개, 다진마늘 1/2숟가락, 간장 1티스푼, 소금 1티스푼, 들기름 1숟가락, 참깨



냉동곤드레나물을 약간 해동하고 끓는 물에서 3분 더 데쳐서 부드럽게 해줬어요. 물기를 짠 곤드레나물을 팬에 식용유 1숟가락 두르고 중불과 강불 사이에서 볶아요. 다진마늘 1/2숟가락을 넣고 맛을 내주기 위해 소금 1티스푼에 간장 1티스푼으로 간을 해주고요.



곤드레나물은 들기름을 넣어주면 맛있고 잘 맞아요. 들기름 1숟가락을 넣어 볶아주세요. 곤드레나물을 3분 볶았어요. 간을 보고 싱겁다면 추가로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곤드레나물을 많이 볶아서 반을 따로 덜어내서 그릇에 담아두었어요. 곤드레나물볶음 반찬이 되는 거예요.



반이 남은 곤드레나물볶음을 한쪽으로 밀고 식용유를 1/2숟가락 부어주고 계란물을 부어요.



계란물 바닥이 익기 시작하면 주걱으로 스크램블로 만들어요.



곤드레나물볶음과 계란을 섞어주면서 볶으면 돼요. 계란은 빠르게 익으니까 오래 볶지 않아도 돼요. 참깨와 검은깨를 듬뿍 뿌려주었어요. 생략하셔도 돼요.



곤드레나물볶음에 이어 곤드레나물 스크램블이 되었어요. 이대로 반찬으로 먹어도 아이들이 잘 먹어요. 



비빔밥에 넣어 먹으면 맛있을 것 같은 곤드레나물 스크램블이에요.



밥과 곤드레나물 스크램블을 담아요. 만들어 두었던 간장이 한 숟가락 넣어 비벼주면 맛있는 곤드레나물비빔밥이 돼요.



곤드레나물을 볶으면서 간단하게 곤드레나물볶음, 곤드레나물 스크램블, 곤드레나물 비빔밥이 되었어요. 곤드레나물볶음은 반찬으로 남겨두었고 곤드레나물 스크램블과 비빔밥은 바로 먹었어요. 곤드레나물로만 한 끼를 맛있게 먹었어요. 


[요리하다] - 간단한 한그릇 저녁-곤드레나물돼지고기덮밥

[요리하다] - 아이저녁메뉴-간단한 소고기 곤드레나물 볶음밥

[요리하다] - 도시락으로도 좋은 명이나물 쌈밥, 맛있고 간단하게 명이나물 먹는법

[요리하다] - 상큼 샐러드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 사각유부와 새싹채소

[요리하다] - 양배추 피클 황금레시피, 당근 넣은 피클 만들기 아삭한 밑반찬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