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오징어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꽈리고추와 냉동 오징어 요리 본문

요리하다

오징어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꽈리고추와 냉동 오징어 요리

해보다 2021. 4. 21. 12:10
728x90
반응형

 

오징어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냉동 오징어볶음 요리

 

오징어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은 양념이 좌우하는 것 같아요. 이전에 알토란 이보은 레시피로 두부 볶음 만들었는데 양념이 입맛에 딱 맞더라고요. 양념과 꽈리고추가 맛있어서 오징어볶음 양념으로도 맛있을 것 같아서 만들었어요. 역시나 밥에 비벼 먹어도 맛있고 안주로도 찰떡이더라고요. 입맛에 잘 맞는 매콤하고 달달한 양념이 어떤 볶음을 해도 맛있어요. 오징어볶음 만드는 재료로 양파는 꼭 있어야 하고 꽈리고추 듬뿍 넣어주는 것도 양념과 잘 어울리더라고요. 냉동 오징어 한 마리로 만들었는데 이렇게 먹으면 금방 냉동 오징어 한 봉지가 없어져버릴 것 같아요.

 

 

 

 

■꽈리고추와 냉동 오징어 요리 오징어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재료 : 냉동 오징어 1마리, 큰 양파 1/2개, 꽈리고추 10개, 대파 1개, 참기름 1숟가락, 통깨

양념장 :  진간장 4숟가락, 맛술 2숟가락, 고추장 1숟가락, 고춧가루 2숟가락, 다진마늘 1숟가락, 설탕 2숟가락, 물 4숟가락

 

양파는 굵게 채 썰고 꽈리고추는 크기에 따라 2~3등분 해요. 대파는 어슷하게 썰어요.

 

냉동 오징어는 해동시켜서 큼직하게 잘라요. 오징어볶음 만들면 오징어가 조금 작아지니까 너무 작지 않게 잘라요.

 

오징어볶음 양념장은 진간장 4숟가락, 맛술 2숟가락, 고추장 1숟가락, 고춧가루 2숟가락, 다진 마늘 1숟가락, 설탕 2숟가락, 물 4숟가락을 넣고 저어요.

꽈리고추를 넣으니 고추장과 고춧가루는 많이 넣지 않았어요. 매콤함은 고춧가루를 더 넣거나 꽈리고추 대신 청양고추를 넣어도 돼요.

 

식용유 2숟가락을 두르고 대파를 향이 나도록 30초~1분 사이로 볶아요.

 

자른 오징어를 넣어요.

 

오징어를 볶은 지 1분이 안되어도 색이 변하고 있어요.

 

1분 볶은 오징어에 양념장을 부어요.

 

양념장 넣고 2분 볶다가 양파, 꽈리고추를 넣어요. 양파가 너무 익어서 무르지 않고 식감이 살아 있도록 볶아주면 돼요. 양념장의 수분이 알맞게 줄어들 때까지요. 대략 4분 정도 되더라고요.

 

밥에 올려서 오징어덮밥으로 먹으려면 양념장이 약간 있도록 해주면 돼요. 오징어볶음만 반찬이나 안주로 먹어도 양념장이 끼얹을 정도로 살짝 남는 것이 맛있더라고요. 

 

오징어볶음이 거의 볶아지면 참기름 1숟가락을 둘러요. 양파가 달달한 맛이 있으면서 아삭한 식감도 있게 볶아진 상태예요.

 

참기름 향이 배도록 뒤적여주면서 불을 끄고 통깨도 뿌려요.

 

꽈리고추 오징어볶음이 되었어요. 양념장이 맛있어서 덮밥으로 알맞았는데 안주로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꽈리고추가 식감도 맛있고 달달한 양념장과 잘 어울려서 오징어보다 더 먹게 되더라고요. 한 번은 덮밥으로 한 번은 안주로 먹어도 또 먹고 싶어 지는 오징어볶음이에요.

 

냉동 오징어로 만드는 요리 중에 오징어볶음이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이번에 먹은 오징어가 더 맛있는 건지 오징어볶음 양념장이 맛있는 건지 모르겠어요. 다른 오징어 때보다 맛있는 것이라면 오징어 덕분이겠죠. 몇 봉지 구입해서 냉동 오징어를 채워둬야겠어요. 맛있는 꽈리고추 냉동 오징어볶음이었어요.

 

[요리하다] - 두부볶음 만들기 알토란 이보은 레시피

[요리하다] - 오색푸실리 양배추 파스타 만들기

[요리하다] - 쫄면 양념장 만들기, 쫄면 대신 옥수수면 삶기

[요리하다] - 간단 우엉조림으로 우엉김밥 만들기

[요리하다] - 계란말이 밥 만들기, 찬밥 활용법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