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꿀떡볶이 만들기, 간단하고 달달하게 소시지꿀떡볶이 본문
꿀떡볶이 만들기
간단하고 달달하게 소지지 꿀떡볶이
간단하게 만드는 아이들 간식 떡볶이예요. 달달하게 꿀을 넣고 소시지까지 넣은 떡볶이는 맛없을 수가 없더라고요. 바로 만들어서 바삭하고 쫀득한 식감의 떡에 짭조름한 소시지까지 달달해서 맛있는 꿀떡볶이 만들기예요. 고소하게 호두까지 넣어주면 더 맛있어요.
■간단하고 달달하게 소시지 꿀떡볶이 만들기
재료 : 떡볶이 떡 20개(200g 정도), 비엔나소시지 17개(140g 정도), 꿀 2~3숟가락, 버터 1/2숟가락, 호두, 쪽파, 통깨
떡볶이 떡은 물에 담갔다가 꺼내서 물기를 빼주고 반으로 잘랐어요. 비엔나소시지와 비슷한 길이가 되거든요.
강불에서 식용유를 2숟가락 두른 팬에 떡볶이 떡을 넣고 3분 정도 구워요. 떡이 달라붙을 수 있는데 바삭하게 구워지면 잘 떨어지고 붙지 않게 돼요.
팬에 버터 1/2숟가락을 녹이면서 비엔나소시지를 넣어요.
버터가 다 녹으면 꿀을 2~3숟가락 넣어요. 취향에 따라 넣어주면 돼요.
3~4분 떡볶이와 비엔나소시지를 볶아주면 떡은 바삭해지고 소시지도 잘 익어요.
호두를 작게 부숴서 떡볶이 팬에 넣은 뒤 섞어주고 불을 꺼요.
소시지 꿀떡볶이를 담고 통깨와 잘게 자른 쪽파를 뿌렸어요.
꿀의 달달함이 맛있어서 떡볶이만 만들어도 맛있고 비엔나소시지까지 넣어서 소떡소떡 느낌으로 만들어도 좋아요.
아이들은 소시지 꿀떡볶이를 먹다가 이쑤시개를 찾아요. 소떡소떡 같다며 끼워서 더 재미있게 먹더라고요. 달달해서 맛있고 떡볶이가 겉바속쫀이라면서 먹는 걸 보니 간식으로 딱 좋은 메뉴 같아요. 떡볶이 떡을 비엔나소시지 길이에 맞춰줘서 더 좋다고 하더라고요. 귀엽다며 맛있고 재미있게 먹은 소시지 꿀떡볶이였어요.
[요리하다] - 베이컨 계란치즈밥 만들기, 전자렌지 3분 간단 메뉴
[요리하다] - 카레 떡볶이 만드는 법, 요린이도 쉬운 떡볶이 황금레시피
[요리하다] - 찬밥요리 고추장소스로 만드는 찬밥구이꼬치, 아이간식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