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두부볶음 만들기 알토란 이보은 레시피 본문
두부볶음 만들기
알토란 이보은 두부볶음 레시피
매콤 달달한 맛의 두부볶음을 만들었어요. 알토란 이보은 레시피대로 따라 하면서 양념은 입맛에 맞게 짠맛을 약하게 조절하고 밥숟가락으로 계량했어요. 양송이버섯은 쫄깃하고 맛있는 표고버섯으로 바꿔서 넣어줬어요. 만들고 나서 먹어보니 두부와 표고버섯도 맛있고 꽈리고추 한 조각까지 너무 맛있더라고요. 두부 2모로 만들었는데 밥반찬 하고 톡톡이 마시면서 안주까지 어울렸어요. 실수로 구입한 3Kg짜리 두부를 맛있게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알토란 두부볶음 만들기예요.
■두부볶음 만들기 알토란 이보은 레시피
재료 : 두부 2모, 표고버섯 3개, 꽈리고추 15개, 홍고추 1개, 진간장 6숟가락, 물 4숟가락, 맛술 2숟가락, 설탕 2숟가락, 고춧가루 1숟가락, 고추장 1숟가락, 다진 마늘 1숟가락 듬뿍, 다진 파 2숟가락 듬뿍, 소금, 참기름, 통깨
두부볶음을 만들 양념장은 알토란 이보은 레시피에서 짠맛을 줄이도록 간장을 적게 넣고 만들었어요.
진간장 6숟가락, 물 4숟가락, 맛술 숟가락, 설탕 2숟가락 넣어요.
고춧가루 1숟가락, 고추장 1숟가락 넣어요.
알토란 두부볶음 레시피와 다르게 고추장도 1숟가락을 넣고 만들었어요. 달달하고 맛있게 매콤한 맛이 있는 두부볶음이 되더라고요.
다진마늘을 1숟가락 듬뿍 넣어줘요.
대파를 다져서 2숟가락 듬뿍 넣어주고 양념을 저어주면 돼요.
두부는 물기를 제거해주고 가로세로 2Cm 크기로 잘라요. 굴려가면서 바삭하게 구워주기 편하도록 큼직큼직하게 잘라주었어요. 자른 두부는 소금 1티스푼 정도를 뿌려서 밑간 해요.
밑간 한 두부를 기름 넉넉히 두른 팬에서 구워요.
굴려가면서 앞뒤옆까지 노릇하게 구워주면 돼요.
꽈리고추 15개 정도를 3등분 해서 넣고 큼직한 표고버섯 3개를 두부와 비슷한 크기로 잘라서 넣어요.
홍고추 1개도 큼직하게 썰어서 넣어주고요. 2~3분 정도 볶아주면 돼요. 표고버섯에 기름이 배면서 색이 살짝 변하는 정도면 되더라고요.
두부볶음에 양념장을 가장자리에 둘러서 넣어줘요.
2분~3 정도 볶아주면 양념장이 줄면서 버섯과 꽈리고추까지 잘 배요. 고소하게 참기름 1숟가락 가운데로 넣어줘요.
불을 끄고 통깨도 1숟가락 정도로 뿌려주면 두부볶음이 완성돼요.
짠맛을 조금 더 줄여주고 입맛에 맞춰준 두부볶음이에요. 자꾸 먹게 되는 맛이더라고요.
매콤한 맛이 강하지는 않으면서 달달해요. 바삭하면서 단단한 식감의 두부 겉면과 달리 안쪽은 탱탱하고 촉촉해서 맛있어요.
버섯을 좋아한다면 조금 더 넣어주면 맛있을 것 같아요. 표고버섯이 적어서 냉장고에 있는 만큼 넣었는데 쫄깃한 식감에 양념장이 배어서 맛있더라고요. 매운 걸 잘 못 먹지만 꽈리고추의 매콤함도 자꾸 먹게 되는 맛이에요. 바삭하게 두부 구워서 양념장 넣고 볶음 만들어 보세요. 정말 맛있는 두부볶음이 되더라고요.
[요리하다] - 소고기 볶음요리, 아삭한 오이 물기 없이 소고기볶음 만들기
[요리하다] - 짬뽕국물 만드는 법, 옥수수면 짬뽕 만들기
[요리하다] - 계란 김칫국 끓이는 법 간단한 아침국 요리
[요리하다] - 만두소로 동그랑땡 만들기, 밀가루 묻히지 않고 계란옷 없이 동그랑땡
[요리하다] - 백파더 소떡어떡, 튀기지 않고 만드는 아이들 간식 소떡어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