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소고기 볶음요리, 아삭한 오이 물기 없이 소고기볶음 만들기 본문

요리하다

소고기 볶음요리, 아삭한 오이 물기 없이 소고기볶음 만들기

해보다 2021. 3. 28. 23:57
728x90
반응형

 

소고기 볶음요리

아삭한 오이 물기 없이 소고기 볶음 만들기

 

소고기 볶음으로 만드는 요리는 언제든 맛있고 잘 먹잖아요. 소고기와 같이 볶을 재료로 오이를 넣었어요. 아삭한 오이를 물기 없이 넣고 볶으면 소고기의 맛과 오이의 식감, 색감까지 모두 맛있어져요. 아이들도 잘 먹는 오이 소고기 볶음을 만들었어요.

 

 

 

 

■소고기 볶음요리, 아삭한 오이 물기없이 소고기 볶음 만들기

 

재료 : 소고기 300g, 오기 1개, 홍고추 1개, 청고추 1개, 대파 흰 부분 1개, 다진 마늘 2티스푼, 양조간장 2숟가락 반, 맛술 1숟가락, 참기름 1/2숟가락, 소금, 통깨

 

오이는 굵은 소금으로 가시가 떨어지도록 문질러서 씻어요. 길게 반으로 자른 오이는 속에 씨 부분을 티스푼으로 파냈어요. 수분이 많이 나올 수 있어서 오이씨가 굵을수록 잘 파줘요.

 

속을 파낸 오이는 5Cm 정도로 볶을 소고기와 비슷하게 맞춰서 잘라요. 4~5등분으로 굵은 채를 썰어줘요.

 

오이는 소금을 1티스푼 뿌려서 절여요.

 

20분 정도 절여주면 오이에서 수분이 나와요.

 

절여진 오이는 물기를 최대한 짜서 수분이 없게 하는 것이 좋아요. 베보자기로 감싸서 꽉 짰어요. 오이는 아삭한 식감이 그대로 있어요.

 

소고기는 1~1.5Cm 폭으로 5~6Cm 길이로 잘라요. 익으면 작아지니 오이랑 길이가 비슷해져요

 

소고기는 다진마늘 1티스푼, 맛술 1숟가락 넣어요.

 

양조간장 1숟가락 반을 넣고 밑간을 해요. 오이 절이면서 소고기도 밑간 하면 돼요.

 

팬에 식용유 2숟가락 넣고 자른 홍고추, 청고추, 다진마늘 1티스푼을 넣어요. 고추는 씨를 빼면 깔끔한데 저는 그냥 넣었어요.

 

다진 마늘과 고추를 30초 정도 볶아서 향이 나도록 해 주고 밑간 한 소고기를 넣어요.

 

2~3분 정도 볶아서 소고기에 핏기가 사라지고 있으면 대파 흰 부분의 반을 넣어요.

 

대파를 넣고 2분 정도 볶은 소고기는 간을 보고 양조간장을 1숟가락 더 넣었어요. 바로 오이를 넣어줄 거예요.

 

물기를 짜두었던 아삭한 오이를 넣어요. 남은 대파 반도 넣어줘요.

 

2분 이내로 중약불에서 볶으면 오이에 간도 배고 소고기까지 잘 볶아져요. 오이는 오래 볶으면 물러질 수 있으니 짧게 볶아요.

 

불을 끄기 전 참기름 1/2숟가락 넣고 불을 끈 뒤 잔열에서 섞어주면 소고기 볶음요리가 마무리돼요.

 

아삭한 오이 소고기 볶음을 담고 통깨도 솔솔 뿌려요.

 

고기를 먹으면 야채를 꼭 먹어야 할 것 같은데 오이 한 가지만 넣어도 야채 듬뿍 먹는 것 같은 식감과 맛이 잘 어울리더라고요. 오이는 아이들이 잘 먹지 않는데 이렇게 소고기 볶음요리에 물기 없이 아삭하게 넣어주니 잘 먹더라고요. 아이들이 오이의 식감과 향을 좋아하지 않아서 김밥에 넣어도 빼요. 절여서 물기를 짠 뒤 볶아주면 오이 향 없이 아삭함만 있어서 그런지 맛있다고 해요. 

 

[요리하다] - 간단 우엉조림으로 우엉김밥 만들기

[요리하다] - 삼색 소보로 덮밥 만들기, 간단 소고기 다짐육 덮밥

[요리하다] - 무조림 만드는 법, 멸치로 맛을 내고 푹 익히는 무조림

[요리하다] - 두부요리 바삭하고 촉촉하게 돈까스 대신 두부까스

[요리하다] - 계란 김칫국 끓이는 법 간단한 아침국 요리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