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짬뽕국물 만드는 법, 옥수수면 짬뽕 만들기 본문

요리하다

짬뽕국물 만드는 법, 옥수수면 짬뽕 만들기

해보다 2021. 3. 24. 14:33
728x90
반응형

 

매콤하고 시원한 짬뽕국물 만드는 법

옥수수면 짬뽕 만들기

 

매콤한 것을 잘 먹지 못해도 가끔 당기더라고요. 맛있게 안주로 먹고 싶다는 게 있어서 짬뽕국물을 만들었어요. 저녁 메뉴로도 먹기 위해 옥수수면까지 삶아주면 집에서 먹는 얼큰하고 시원한 짬뽕이 돼요. 텁텁한 맛 하나 없이 맛있게 시원하면서 땀나게 매콤한 짬뽕국물 만드는 법, 냉장고 야채 있는 것들 모두 넣어주면 되고요. 칼국수면보다 노랗고 쫄깃해서 맛있는 옥수수면을 넣었어요. 약간 매콤하지만 큰 아이는 맛있다며 먹더라고요. 대신 속 쓰릴 수 있어서 적은 양만 줬어요. 입맛 확 살아나는 얼큰 시원 짬뽕이에요. 얼큰한 맛은 조절해주면 입맛대로 드실 수 있어요. 짬뽕국물은 간단하게 치킨스톡과 굴소스로 감칠맛을 내주면 돼요.

 

 

 

 

 

■얼큰 시원 짬뽕국물 만드는 법, 옥수수면 짬뽕 만들기

 

재료 : 옥수수면 2인 분량, 돼지고기 잡채용 200g, 해물 믹스 냉동 200g, 배추 2~3잎, 양파 1개, 표고버섯 3개, 당근 1/4개, 대파 흰부분 1개, 마늘 2쪽, 홍고추, 청고추, 고춧가루 4숟가락, 치킨스톡 2숟가락, 굴소스 1숟가락, 소금 1/3숟가락, 후춧가루 1티스푼

 

옥수수면은 미리 30분을 불려야 해요.

 

30분이 지나면 잘 휘어지는 옥수수면이 돼요. 

옥수수면은 끓는 물에 6분 삶아주고 찬물에 헹구면 돼요. 짬뽕국물이 거의 되어갈 때쯤 면을 삶아줄 거예요.

 

배추는 3잎 정도면 되는데 잎이 작아서 5잎 준비했어요.

 

돼지고기는 잡채용으로 200g, 해물 믹스 냉동도 200g 준비해요. 해물 믹스에는 오징어, 새우, 바지락, 홍합이 섞여 있어요. 냉동으로 보관하기 편하고 여러 가지 준비하지 않아도 되니 편해요.

 

표고버섯은 자루까지 다 잘라서 넣어줄 거예요. 대파는 흰 부분의 약간 위까지 1개 준비하고요.

 

양파는 0.5Cm 이하로 얇게 채 썰어요. 대파도 어슷하게 썰어주고요. 마늘도 편으로 잘라요.

배추는 잎을 양파 길이만큼 3~4등분하고 세로로 0.5Cm 정도로 잘라요. 

표고버섯을 얇게 썰어주고 당근도 얇지만 큼직하게 잘라요.

홍고추, 청고추는 길쭉하게 어슷 썰어주고 씨를 제거했어요.

 

팬에 식용유 2숟가락 두르고 편으로 자른 마늘과 대파를 넣고 향이 나도록 30초 약간 넘게 볶아요. 

 

짬뽕에 고추기름을 넣으면 더 빨갛고 매콤한 맛이 나겠지만 없으면 따로 넣지 않아도 돼요.

 

볶고 있는 대파와 마늘에 돼지고기를 넣어요.

 

고춧가루를 고운 것으로 3숟가락 넣어주고 볶아요. 돼지고기에 핏기가 사라질 정도만 볶아주면 돼요.

나중에 보통 굵기 고춧가루 1숟가락 더 넣어줄 거예요. 

고추기름이 없는 대신 고운 고춧가루를 재료와 같이 기름에 볶아주는 것도 괜찮더라고요.

 

양파, 표고버섯, 당근과 함께 해물 믹스도 넣어요. 짬뽕국물의 맛을 내줄 닭 육수 대신 간편하게 치킨스톡을 2숟가락 넣어요. 1~2분 볶아줘요.

 

물을 1리터 정도 부어줘요. 아직 덜 빨간 짬뽕국물이고 안 맵게 보이죠.

 

짬뽕국물이 끓으면 간을 맞춰줄 소금을 1/3숟가락 먼저 넣어요. 나중에 간을 더 맞춰줄 거예요.

 

짬뽕국물이 끓기 시작하고 10분이 되었어요. 배추와 홍고추, 청고추를 넣어요.

 

국물이 끓으면 굴소스 1숟가락 넣어줘요.

 

후춧가루도 1티스푼 넣어주고요.

 

모든 재료가 다 들어갔어요. 간을 보면서 모자라면 소금으로 맞춰주고 3분 정도 더 끓인 뒤 불을 꺼요. 저는 간이 딱 맞아서 따로 소금을 추가하지 않았어요.

 

삶은 옥수수면을 그릇에 담아요. 따뜻한 짬뽕국물과 면을 맛보려면 토렴을 해주면 돼요. 그릇에 뜨거운 짬뽕국물을 두어 국자 담았다가 따라내고 또 한 번 해준 뒤 국물을 담아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기름기 없이 담백해 보이는 옥수수면이 되었어요. 불맛은 없지만 익숙한 짬뽕국물 맛이에요. 저녁에 식사도 되고 안주도 된다고 좋아하더라고요. 매운 것을 잘 못 먹어서 이 정도 국물에도 땀 흘리면서 얼큰하고 맛있게 먹었어요.

 

기름기 없어서 맛있고 옥수수면이라 더 맛있더라고요. 칼국수면 넣었으면 덜 맛있었을 거예요. 옥수수면은 아이들도 좋아하고 잘 먹는 면이에요. 잘 끊어지면서 쫄깃함도 약간 있거든요. 매콤한 맛은 입맛대로 조절해주면 맛있는 짬뽕을 집에서도 먹을 수 있어요. 이번 요리하면서 옥수수면도 치킨스톡도 재료를 모두 사용해서 장보기부터 해야 다음에도 짬뽕을 만들어 먹을 수 있더라고요. 입맛 없을 때, 배달하는 음식이 물릴 때 손이 가더라도 집에서 만들어 더 건강하고 담백한 맛의 짬뽕 만들기 해보셔도 좋아을 것 같아요.

 

[요리하다] - 옥수수면 요리 숙주라면

[요리하다] - 해물파전 만드는 방법, 간편한 냉동해물믹스 요리

[요리하다] - 달래 불고기, 간단 불고기 양념 만드는 법

[요리하다] - 바지락 달래전 만들기, 깐 바지락살 요리

[요리하다] - 간단하고 쉬운 단호박죽 황금레시피, 밥알 가득 든든 단호박죽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