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해물파전 만드는 방법, 간편한 냉동해물믹스 요리 본문
해물파전 만드는 방법
냉동해물믹스 요리로 간단하고 편하게 해물파전 만들기
오늘은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편한 해물파전 만드는 방법이에요. 두툼하면서 해물이 큼직하게 들어간 해물파전을 만들잖아요. 집에서는 편하게 한입크기로 부치면 먹기 좋아요. 아이들도 먹을 수 있고 부치는 것도 수월해요. 해물파전이니까 해물은 들어가야하는데 손질하거나 재료가 너무 많아서 자주 못하게 되더라고요. 냉동해물믹스로 요리하면 해물파전도 간단하고 편해요. 해물믹스는 여러가지가 들어 있어요. 오징어, 새우, 홍합, 바지락인데 해물볶음밥으로 만들어 먹도록 작게 되어 있는 것을 사용했어요. 해물파전에 들어가는 파는 쪽파를 작게 잘라주고 부추도 함께 넣어주었어요. 먹기 편하게 한입크기로 바삭하게 만들어 먹는 해물파전 만들기예요. 아이들과 같이 먹을 해물파전은 안 맵개 반을 만들고 홍고추와 청고추를 넣어 나머지를 부칠 거예요.
■간단하고 편하게 냉동해물믹스 요리 해물파전 만드는 방법
재료 : 쪽파 15개 이상, 부추, 냉동해물믹스, 계란 1개, 홍고추 2개, 청고추 2개, 부침가루 300ml 1컵 분량, 물 400ml, 소금
냉동해물믹스는 오징어, 새우, 홍합, 바지락이 골고루 들어 있어 요리하기 편해요. 해물파전을 작게 부치려고 해물을 잘게 썰어줬어요. 쪽파와 부추보다 냉동해물믹스 양이 더 많아요. 부침개에 들어갈 재료는 부침가루로 만드는 반죽보다 조금 더 많이 넣어주면 맛있더라고요.
쪽파는 15줄기 이상으로 부추도 비슷한 양을 준비해서 1Cm 길이로 자르고요.
부침가루 300ml와 물 400ml, 소금 1/2티스푼을 넣어 섞어요. 거품기를 사용하면 뭉침 없이 빠르게 반죽을 섞을 수 있어요.
약간 되직한 반죽이 될 수 있지만 앞으로 넣을 재료들에서 수분이 많으니까 잘 맞더라고요.
부침가루 반죽에 계란을 1개 넣어서 섞었어요. 계란은 안 넣어도 되는데 그러면 반죽에 물을 두세 숟가락 정도 더 넣어주세요.
준비한 해물과 쪽파, 부추를 반죽에 넣고요.
재료와 반죽이 잘 섞도록 해주면 한입 해물파전 만드는 준비가 끝나요. 이제 해물파전을 부치기만 하면 돼요.
해물파전은 안 맵게 반을 부치고 예쁘게 홍고추만 살짝 올려서 부쳐요. 한입크기로 전을 부치기 편하게 7구 팬을 사용했어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노릇하게 해물파전을 부쳐주면 돼요. 한 숟가락 보다 약간 더 큰 해물파전은 동그란 모양으로 부치기 편해요.
안 매운 해물파전을 부치고 나머지 반죽에는 홍고추와 청고추를 듬뿍 썰어 넣고 섞어줬어요. 매콤한 맛이 있는 해물파전이 되더라고요.
아이들이 먹을 전과 어른들이 먹을 전이 쉽게 구분되는 해물파전이에요.
바삭하고 맛있게 만들어졌어요. 따로 재료손질 하지 않아도 되고 부치기도 간단한 해물파전 만드는 방법이에요. 냉동해물믹스를 이용한 요리로 편해서 좋아요. 해물파전을 만들기 전에 큼직한 것이 나은지 한입크기가 나은지 물어봤는데 모두 작게 부치는 것이 먹기 좋다고하더라고요. 찢어서 먹지 않아도 되고 앞접시에 두고 하나씩 먹으면 되니까요. 비 오는 날도 맛있지만 평소에도 먹기 좋고 만들기 간편한 해물파전 만들어 보세요.
[요리하다] - 노란 단호박으로 예쁘게 달콤 쫄깃 단호박전 만드는 법
[요리하다] - 세발나물 전 만들기, 수미네반찬 세발나물 가득하거나 계란 넣거나
[요리하다] - 집에서 핫도그 먹자, 식빵요리 미니핫도그 만들기
[요리하다] - 옥수수통조림요리, 옥수수튀김과 간장소스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