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야채튀김 만드는 법, 감자와 대파튀김 바삭하게 본문

요리하다

야채튀김 만드는 법, 감자와 대파튀김 바삭하게

해보다 2020. 7. 7. 14:18
728x90
반응형

 

야채튀김 만드는 법

바삭하고 맛있는 감자튀김 대파튀김

 

대파튀김 야채튀김 만드는 법

 

기름에 튀긴 음식은 언제 먹어도 맛있잖아요. 비가 오는 날은 기름기 많은 튀김이나 전이 더 땡기더라고요. 바삭하게 야채튀김 만드는 법도 어렵지 않고 색다른 재료를 넣어 더 맛있어요. 감자와 대파를 넣고 당근과 적양파를 넣어 맛도 색감도 식감도 좋은 야채튀김이에요. 튀김을 만드는 야채는 0.5Cm 정도의 두께로 썰어주면 바삭하게 튀겨주는 비법 없이도 속까지 잘 익은 튀김을 만들 수 있어요.

 

 

 

■바삭하게 감자튀김 대파튀김, 야채튀김 만드는 법

 

재료 : 감자 2개, 적양파 1개, 대파 1개, 당근 1/3개, 부침가루 8숟가락, 소금 약간

 

 

감자는 0.5Cm 두께로 잘라서 물에 한번 헹구어 물기를 빼줬어요.

 

 

당근과 적양파도 감자와 같은 두께 0.5Cm 정도로 잘라요. 대파는 야채튀김 재료들과 같은 두께로 어슷썰기 해도 되고 길게 채썰어도 돼요.

 

 

야채튀김 반죽에는 부침가루를 사용했어요. 항상 있는 재료니까요. 물과 부침가루 비율은 1:1로 하고 부침가루 8숟가락을 넣어 뭉침 없이 잘 풀어줘요.

 

야채를 많이 넣어줄 거라서 소금을 1/3티스푼 넣어 아주 살짝 간을 해줘요. 소금 간을 생략하고 간장에 찍어 먹어도 돼요.

 

 

부침가루로 만든 야채튀김 반죽을 야채 담은 그릇에 부어줘요.

 

 

반죽이 조금 묽다고 생각되면 부침가루 1/2숟가락을 고르게 뿌리고 섞어요. 반죽에 직접 가루를 넣을 때 조금씩 추가하고 섞으면서 추가해주는 것이 뭉침 없이 반죽하기 쉽더라고요.

 

 

식용유를 300~400ml 작은 팬에 부어서 야채튀김을 한 숟가락씩 떠 넣어요. 앞뒤로 바삭하게 튀겨주면 되고 강불과 중불 사이에서 조절해주며 4분 정도면 바삭하게 야채튀김을 만들 수 있어요.

 

감자튀김 만드는 법

 

아주 바삭하게 튀겨진 감자와 대파 야채튀김이에요. 재료에 반죽을 적게 하면 야채튀김이 더 바삭해지더라고요.

 

감자튀김 야채튀김 만드는 법

 

노릇하지만 야채의 색이 그대로 보이는 감자 대파튀김이에요. 바삭해서 아이들도 잘 먹어요. 익힌 대파는 아릿한 맛도 없고 살짝 단맛을 내주니 맛있어요. 양파의 단맛이 더 많아서 아이들 입맛에도 맞는 것 같더라고요.

 

대파튀김 야채튀김 만드는 법

 

야채튀김을 맛있게 만드는 법은 바삭해야 하는 건 당연하고 재료의 맛도 좋아야겠지요. 바삭한 감자튀김은 말할 것도 없이 맛있고 대파를 넣어 맛이 더 기대되는 야채튀김이에요. 부침가루로 반죽은 적게하고 재료는 두껍지 않게 썰어서 준비하면 비법이 없어도 바삭한 튀김이 돼요. 간식으로 먹어도 허전함을 채워주니 맛있고 식사에 반찬과 같이 올려도 풍성하게 먹을 수 있는 야채튀김 만들기였어요.

 

[요리하다] - 저녁메뉴주말메뉴-표고버섯튀김, 탕수육 소스만들기

[요리하다] - 라이스페이퍼 요리, 바삭하고 쫀득한 라이스페이퍼 밥튀김 만들기

[요리하다] - 집에서 핫도그 먹자, 식빵요리 미니핫도그 만들기

[요리하다] - 브로콜리스팸 크림소스 리조또 만들기

[요리하다] - 옥수수통조림요리, 옥수수튀김과 간장소스 만들기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