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햄 콘치즈 샌드위치 만들기 본문

요리하다

햄 콘치즈 샌드위치 만들기

해보다 2022. 3. 8. 14:29
728x90
반응형

 

햄 콘치즈 샌드위치 만들기

 

맛있고 간단하게 샌드위치 만들기예요. 맛없을 수 없는 재료의 조합이 좋더라고요. 콘치즈는 그대로도 맛있는데 햄과 슬라이스 치즈까지 추가해서 샌드위치를 만들었으니까요.

 

많이 짭쪼름한 맛은 아니라서 좋아요. 식빵은 버터에 바삭하게 구워서 고소하고 향도 좋아요. 아침으로 먹기도 하고 주말에는 브런치로 간단하게 먹기도 해요. 아이들은 우유와 함께 주고 어른들은 커피랑 먹으면 부담스럽지 않고 간단해서 좋아요. 아이들이 간식을 자주 먹는다면 간식으로 좋을 것 같아요. 적게 먹는 아이들이라서 이것만으로도 식사가 되고 배가 부르다고 하더라고요.

 

 

 

 

 

■햄 콘치즈 샌드위치 만들기

 

재료 : 옥수수 1캔(198g), 양파 1/2개, 설탕 1숟가락, 마요네즈 3숟가락, 모차렐라 치즈, 슬라이스 치즈, 슬라이스 햄, 통밀 식빵, 버터

 

옥수수캔은 물기를 꾹 짜요. 양파 1/2개는 잘게 썰어요. 팬에 식용유를 1/2숟가락 정도로 적은 양만 넣고 옥수수통조림과 양파를 볶아요.

 

양파는 오래 볶으면 수분도 빠져나가고 식감도 사라지니까 반투명해질 정도로만 1~2분 사이로 볶아줬어요. 따로 볶지 않고 넣는 것도 괜찮지만 양파의 매운맛을 없애고 맛이 더 나아서 볶는 것이 좋더라고요.

 

볶은 옥수수와 양파에 마요네즈 3숟가락 듬뿍, 설탕 1숟가락도 듬뿍 넣고 섞어요.

 

통밀식빵으로 준비하고요. 슬라이스 치즈를 올려요.

 

슬라이스 햄으로 덮어주고요.

 

옥수수를 올려요.

 

모차렐라 치즈를 듬뿍 올려줬어요. 통밀식빵으로 덮어줘요.

 

팬에서 버터에 굽기 전에 전자렌지에 1분 돌렸어요. 팬에서만 굽다 보면 식빵이 두꺼워서 치즈가 녹기 전에 다 타버리거든요. 전자렌지에 돌리면 모차렐라 치즈가 반 정도만 녹아요.

 

중불에서 팬에 버터를 1/2숟가락 넘게 녹여요.

 

버터가 녹은 팬은 가장 약불로 조절해요. 전자렌지에 데웠던 통밀 샌드위치를 뒤집어가며 양쪽 다 버터에 바삭하게 구워요.

 

노릇하게 고소하게 잘 구워진 샌드위치가 됐어요. 햄과 치즈에 더해서 톡톡 씹히는 맛이 좋은 옥수수까지 있어서 맛은 정말 좋더라고요.

 

모차렐라 치즈도 듬뿍 올려줘서 쭈욱 늘어나고 맛도 좋아요. 아이들은 이렇게 만들어주면 식사로든 간식으로든 아주 잘 먹더라고요. 제가 봐도 맛없는 재료가 없잖아요. 언제든 간단하게 만들기 좋은 콘치즈 샌드위치예요.

 

[요리하다] - 콘치즈 또띠아 만들기, 겉바속촉 또띠아 요리법

 

콘치즈 또띠아 만들기, 겉바속촉 또띠아 요리법

또띠아 요리법 콘치즈 또디아 만들기 톡톡 식감이 좋아서 자주 활용하는 옥수수콘이에요. 콘치즈는 당연히 좋아하고요. 맛있는 콘치즈는 다양한 재료로 감싸서 만들기도 좋은 것 같아요. 식빵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콘치즈 모닝빵 에어프라이어 간식 간단 요리

 

콘치즈 모닝빵 에어프라이어 간식 간단 요리

콘치즈 모닝빵 에어프라이어 간식 간단 요리 모닝빵에 쨈 발라서 간단히 먹어도 되는데 에어프라이어로 간단 요리하면 뚝딱 간식을 만들 수 있어요. 특히나 맛있는 모차렐라 치즈를 올린 간식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바삭바삭 만두피 튀김 만들기 초간단 만두피 활용 요리

 

바삭바삭 만두피 튀김 만들기 초간단 만두피 활용 요리

바삭바삭 만두피 튀김 만들기 초간단 만두피 활용 요리 정말 바삭바삭한 튀김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만두피를 그대로 활용하는 요리인데 튀김으로 만들기도 편하고 먹으면 바삭한 식감이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참치마요 덮밥 만들기, 콘참치마요

 

참치마요 덮밥 만들기, 콘참치마요

참치마요 덮밥 만들기 콘참치마요 덮밥 간단하게 저녁으로 만들기 좋은 참치마요 덮밥이에요. 퇴근하고 30분 만에 저녁을 먹으면 시간이 여유로워서 좋더라고요. 그렇게 여유로운 저녁시간을

bettertime.tistory.com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