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참치마요 덮밥 만들기, 콘참치마요 본문

요리하다

참치마요 덮밥 만들기, 콘참치마요

해보다 2021. 9. 30. 16:08
728x90
반응형

 

참치마요 덮밥 만들기

콘참치마요 덮밥

 

간단하게 저녁으로 만들기 좋은 참치마요 덮밥이에요. 퇴근하고 30분 만에 저녁을 먹으면 시간이 여유로워서 좋더라고요. 그렇게 여유로운 저녁시간을 만들어줄 메뉴가 참치마요 덮밥이지요. 양파를 볶아서 넣어주면 간장의 간과 아삭함이 있어서 맛있어요. 참치마요 덮밥에 옥수수 콘까지 넣어주면 톡톡 터지는 식감이 있어서 야채가 부족해도 아쉽지 않은 맛이라 좋아요.

 

참치마요 덮밥에 요즘 계속 만들어 먹고 있는 아삭하고 시원한 배깍두기가 잘 어울려요. 

 

 

 

배깍두기 담그는 법, 아이들 반찬 깍두기(과일 배 요리)

배깍두기 담그는 법 아이들 반찬, 과일 배 요리 아이들 반찬으로 좋은 깍두기 만드는 법이에요. 무로 만든 깍두기는 안 맵고 안 짜게 만들어도 잘 안 먹는 편이에요. 무채를 썰어서 담근 것만 먹

bettertime.tistory.com

 

간단해서 만들기 좋고 맛있는 배깍두기와 참치마요 덮밥은 모두 아이들도 잘 먹는 메뉴라서 좋아요.

 

 

 

 

■참치마요 덮밥 만들기, 콘참치마요 덮밥

 

재료 : 참치 2캔(85g*2개), 옥수수 통조림 1캔(198g), 계란 3개, 양파 1/2개, 진간장 2숟가락, 마요네즈, 소금, 후춧가루, 김가루

 

참치는 기름을 많이 제거하지 않았어요. 촉촉한 상태가 더 맛있어서요. 옥수수 콘은 물기를 짜주었고요.

계란 3개에 소금 2꼬집 넣어주고 잘 풀어요. 양파는 얇게 슬라이스 하고요.

 

팬에 식용유를 둘러서 계란물을 부어요. 젓가락으로 저어주다가 계란물이 다 익기 전에 불을 꺼요.

 

팬에 남은 잔열로 계란을 계속 저어주면서 스크램블을 만들어요.

 

자른 양파는 식용유 1숟가락 두른 팬에 넣고 진간장 2숟가락, 후춧가루 팍팍 뿌려서 볶아줄 거예요. 양파가 큰 거라 1/2개지만 양이 많아요. 작은 양파라면 1개를 다 넣어주면 돼요. 양파가 많으면 맛있더라고요.

 

3분 정도 볶아주면 양파가 갈색이 되고 아삭한 식감이 남아 있게 볶아져요. 많이 볶지 않는 게 좋더라고요.

 

볶은 양파, 스크램블 에그, 옥수수콘에 마요네즈, 참치에 마요네즈와 후춧가루를 뿌려주면 콘참치마요 덮밥 재료가 준비됐어요. 김가루는 도시락 김 2개를 일회용 봉지에 넣고 비벼서 만들었어요.

 

밥을 담고 양파, 스크램블 에그, 참치마요, 콘마요를 올려줘요.

 

김가루도 올려주고요.

 

마요네즈를 입맛대로 더 뿌려주면 참치마요 덮밥 완성이에요.

 

양파, 콘, 스크램블 에그, 참치에 김가루까지 각자 다른 맛이 다 있어서 맛있고 마요네즈가 있어서 더 맛있어요. 아이들도 평소보다 훨씬 많은 밥이지만 아주 잘 먹어서 좋아요. 배깍두기까지 있으니까 더 맛있는 참치마요 덮밥을 먹을 수 있었어요.

 

[요리하다] - 단호박찜 단호박 콘치즈 만들기(전자렌지)

[요리하다] - 옥수수콘 치즈밥전 만들기(밥피자)

[요리하다] -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요리하다] - 모닝빵 미니버거 비프슬라이더, 수미네반찬 수미굿모닝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