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예쁜 시금치계란말이 만들기, 아이들 점심반찬(ft.사각 계란말이팬) 본문

요리하다

예쁜 시금치계란말이 만들기, 아이들 점심반찬(ft.사각 계란말이팬)

해보다 2020. 4. 17. 11:45
728x90
반응형

 

예쁜 시금치계란말이

아이들이 먹기 좋은 반찬 갈아 만든 시금치계란말이

 

시금치계란말이 사각계란말이팬

 

색이 정말 선명하고 예쁘게 나오는 시금치계란말이 만들기예요. 시금치를 그대로 갈아서 만드니까 쉽게 색을 낼 수 있어요. 시금치를 주문했는데 로켓이 처음으로 시금치나무를 가져다 줬어요. 너무 커서 즙용으로 사용할 수 밖에 없더라고요. 나물로 먹을 수 없을 정도로 커서 쌈용 케일보다 크고 즙용 케일만큼 커요.

 

시금치와 계란을 같이 갈았고 완전히 곱게 갈지 않아도 돼요. 아이들이 시금치인걸 싫어한다면 곱게 다 가는 것이 좋고요. 계란말이를 동그란 팬에도 쉽게 만드는 편인데 사각계란말이 팬을 많이 사용하더라고요. 저도 사용해봤어요. 계란말이를 돌돌 마는 건 비슷한데 장점을 꼽으라면 계란말이 양쪽 끝까지 두께가 균일하다는 거예요. 동그란 팬에는 양쪽 끝이 가늘어지거든요.

 

 

■예쁜 시금치계란말이 만들기

 

재료 : 계란 6개, 시금치 60g, 소금

 

 

시금치가 너무 커서 다져서 사용할 수도 없을 정도예요. 시금치 길이가 2배는 더 길더라고요. 보이시나요. 시금치 줄기의 길이가요. 그래서 믹서기에 갈아야했어요.

 

 

계란 4개는 시금치와 갈아주고 나머지 계란 2개는 따로 풀어두었어요. 두 가지 계란물에 소금을 약간 넣어서 간을 했고요. 사각 계란말이 팬에 식용유를 둘러요.

 

 

시금치 계란물을 부어요. 위에는 안 익었지만 바닥이 익으면 끝에서부터 말아주면 돼요. 돌돌 말아주고 다시 시금치 계란물 붓고 또 말아주고요.

 

 

시금치 계란물을 다 말아주면 아무것도 안 넣은 계란물을 부어서 계속 말아요.

 

 

계란말이를 다 말았다면 불을 끄고 계란말이를 세로로 세워서 5~10초 정도 있어주면 사각으로 모양을 잡을 수 있어요. 양쪽 옆면을 모두 해주면 돼요.

 

 

계란말이를 잘라주면 돼요. 사각 계란말이 팬이라 끝까지 두께가 같아서 너무 좋아요.

 

시금치계란말이 만들기

 

온라인 수업 듣는 아이들 점심반찬으로 담아두었어요. 초록과 노란 색깔만큼 아이들 기분도 좋았으면하고 바라네요.

 

시금치계란말이 만들기

 

시금치나물이 아니라 시금치 즙용을 받아서 못 먹을 것 같았던 시금치를 활용한 예쁜 계란말이 만들기예요. 믹서기에 갈아주니까 시금치를 잘게 자르는 것보다 편하고 좋아요. 생각보다 초록이 잘 나와서 만들면서 기분도 좋아지더라고요. 시금치 말고 다른 나물이나 다른 색의 식재료를 활용해도 예쁘고 맛있을 것 같아요.

 

[요리하다] - 두툼한 사각계란말이, 간단 저녁반찬 추천~

[요리하다] - 부드럽게 부푸는 계란찜 맛있게 하는 방법

[요리하다] - 간단한 토마토 계란 스크램블 만드는 법, 냉장고 토마토 활용요리

[요리하다] - 쉬운 계란 요리, 계란만두만들기

[요리하다] - 알배기 배추로 끓이는 배추계란국 황금레시피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