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돼지고기 등심 요리 등심 버터구이 샐러드 본문
돼지고기 등심 요리
등심 버터구이 샐러드
아이들이 먹기 좋은 돼지고기 등심으로 만드는 요리예요. 등심구이인데 버터에 구워주면 풍미가 좋아지면서 더 맛있어지더라고요. 등심 버터구이는 샐러드 위에 올려주고 파채를 얹어주면 돼요. 따로 소스가 없어도 등심에 밑간 한 정도로도 충분해요. 필요하면 시판 소스 중 오리엔탈이나 간단히 된장소스 정도만 있어도 되고요.
집이 아니라 밖에 나가서 만든 요리라서 양념이나 재료가 많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아이들 입맛에도 알맞고요.
여름이 끝나고 가을이 오기 전에 갑자기 가게 된 숙소에서 저녁메뉴로 만들어봤어요. 바깥에서는 어떤 음식이든 다 맛있어지는 마법이 생기는데 등심 버터구이 샐러드가 그래서 평소보다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돼지고기 등심 요리 등심 버터구이 샐러드
재료 : 돼지고기 등심 600g, 샐러드 믹스, 파채, 핑크솔트, 칠리솔트, 버터
돼지고기 등심은 평소 맛있게 먹는 돈가스용으로 두께도 좋고 구이로도 돈가스로도 요리하면 좋더라고요. 샐러드는 믹스로 된 것을 준비했어요. 쌈채소보다 활용하기도 좋고 먹기도 쉬워요.
돼지고기 등심 구이를 만들기 위해 준비한 양념이에요. 핑크솔트, 칠리솔트, 버터예요. 여기에 후춧가루를 추가해도 돼요.
돼지고기 등심에는 핑크솔트와 칠리솔트를 갈아서 뿌려줬어요.
준비한 그리들에 버터를 2숟가락 넉넉하게 녹여요. 돼지고기 등심을 올려서 구워줄 거예요.
버터에 거의 튀겨지는 게 아닐까 하는 정도예요. 등심이 버터를 다 흡수하는 것도 아니고 돼지고기 등심에 기름기가 없는 거라 칼로리 걱정할 정도는 아닌 것 같아요.
아이들이 먹기 편하게 구이 정도를 조절하면 돼요. 2번째 구웠더니 버터가 거의 사라졌어요.
샐러드 위에 돼지고기 등심 버터구이를 올려주고 파채를 잘라서 올려요. 아이들도 이렇게 올려준 파채는 약간 먹더라고요. 돼지고기 냄새 하나도 없이 기름기 부담도 없이 맛있는 등심 구이예요. 소고기가 좋다고 하는데 돼지고기 등심은 맛있다며 잘 먹는 편이거든요. 쌈채소는 잘 안 먹는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는 샐러드가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집에서 만들어 먹어도 좋고 밖에서 아이들을 위한 고기 요리로도 괜찮았던 돼지고기 등심 버터구이였어요.
[요리하다] - 단호박 감자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반찬 단호박 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