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스팸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 본문
스팸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
김치볶음밥은 언제 먹어도 맛있잖아요. 스팸까지 더해준 볶음밥에 치즈까지 넣어봤어요. 계란 프라이까지 올라갔으니 뭐 하나 빠진 것 없는 것 같은 볶음밥이에요. 맛있게 만드는 법이 따로 있을까 싶게 모든 재료를 다 넣은 것 같은 느낌으로 만들었어요.
스팸 김치볶음바바에는 요렇게 속에 치즈까지 숨겨뒀어요. 슬라이스 치즈를 넣으면 김치볶음밥 자체 열기가 있어서 자연스럽게 녹거든요. 김치볶음밥을 먹다가 발견하게 되는 치즈가 맛을 더 좋게 해 줘요.
■스팸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
재료 : 김장김치 1/4쪽, 스팸 200g 1캔, 계란 3개, 밥 3공기, 슬라이스 치즈 3장, 대파 1/2개, 치킨스톡 1티스푼, 설탕 1숟가락, 진간장 2숟가락, 참기름 2숟가락, 식용유 2숟가락, 통깨
스팸은 끓는 물을 부어서 3~5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먹기 좋도록 작게 잘라서 팬에 노릇하게 구워요. 같은 팬에 계란 프라이도 반숙, 완숙으로 입맛에 맞게 해 두고요. 계란 프라이에는 따로 간을 하지 않아요. 스팸도 짜고 김치도 짠맛이 충분하니까요.
김치볶음밥을 만들기 위해서 묵은 김치를 1/4쪽을 잘게 잘라요.
팬에 참기름 1숟가락, 식용유 1숟가락을 넣고 김치에 설탕 1 숟가락까지 넣어서 볶아요. 김치는 5분 이상 볶아줄 거예요. 저는 8분 이상 볶았어요. 김치의 아삭함은 남아 있으면서 익힌 게 좋더라고요.
김치를 볶았으면 대파 1/2개나 1개 분량을 잘라서 볶아줄 거예요. 김치를 한쪽으로 밀고 식용유 1숟가락을 더 넣어서 대파를 1분 이하로 볶다가 김치랑 섞어줄 거예요.
김치와 대파를 볶았어요.
밥 3공기 정도를 넣고 참기름 1숟가락, 진간장 2숟가락, 치킨스톡 1티스푼 정도만 넣고 볶아줘요. 김치가 많이 짜면 진간장의 양은 줄여주고요.
볶음밥은 밥이 뭉침이 없도록 볶아주면 돼요.
김치볶음밥을 맛있게 만들어줄 슬라이스 치즈예요. 따로 녹일 필요 없이 볶음밥 사이에 감춰두면 돼요. 볶음밥을 반 정도 담아주고 슬라이스 치즈를 올려요.
다시 김치볶음밥을 올려줘요. 볶음밥의 열기가 있어서 치즈는 잘 녹아요. 치즈 좋아하는 분들은 슬라이스 치즈를 위에 한 장 더 얹어도 돼요.
계란 프라이 올려주고 스팸도 올려주면 돼요.
통깨도 볶음밥 위에, 계란 프라이 위에 톡톡 뿌려줬어요.
스팸 김치볶음밥 한 숟가락 뜨면 잘 녹은 치즈가 보여요. 김치볶음밥만 먹어도 맛있는데 스팸도 있고 계란 노른자도 톡 터지면서 치즈까지 있으니까 정말 맛이 없을 수 없었어요. 먹고 뒤돌아서 또 생각나는 맛이더라고요. 흔하지만 맛있는 한 끼로 먹기 좋아요.
[요리하다] - 명란 크림 리조또 만들기(청정원 명란 크림 파스타 소스)
[요리하다] - 수육 맛있게 삶는 법 돼지고기 부위 앞다리살 전지(양념쌈장, 새우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