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돈가스 만들기, 돈가스 샐러드와 아이들 한끼 식단 본문
돈가스 만들기
돈가스 샐러드와 아이들 한끼 식단
돈가스를 자주 만드는 편이에요. 아이들이 잘 먹으니까 자꾸 손이 가게 되더라고요. 돈가스 만들 때는 돼지고기가 맛있어야 하더라고요. 약간은 도톰하면서 신선하면 좋아요. 돼지고기 등심이 돈가스용으로 약간 두드려진 상태로 나오는 것이 있어요. 돈가스를 만들어서 먹어보면 육즙의 맛까지 느껴지는 정도더라고요. 그래서 한 번 맛이 좋아서 계속 로켓으로 구입하게 돼요.
돈가스를 만들면 그대로 먹기도하고 샐러드와 함께 먹기도 해요. 따로 밥이 없이 한 끼로 먹기에 좋더라고요.
돈가스를 한 팩 그대로 만들어서 남는 것은 냉동실에 보관해도 돼요. 아이들 반찬으로 에어프라이어나 팬에 다시 데워주면 되고요. 전자렌지로 데우는 것은 눅눅한 느낌이 있어서 추천하지 않아요. 아이들도 전자렌지보다는 바삭하게 데워주는 것을 좋아하고요.
돈가스를 만들어두면 아이들 반찬을 준비하면서도 든든하더라고요. 고기반찬 같은 영양가 있는 반찬이 있으니까 그런 것 같아요. 한끼 아이들 식단으로 차려봤어요. 돈가스, 장조림, 브로콜리, 볶음김치와 콩나물이에요. 간단히 미역국만 깔끔하게 끓여주면 아이들이 맛있게 먹기 좋아요. 개별 반찬을 담아주면 먹고 치우는 것도 간단하면서 아이들이 골고루 반찬을 먹게 되는 것 같아요.
■돈가스 만들기, 돈가스 샐러드와 아이들 한끼 식단
재료 : 돼지고기 등심 돈가스용 600g, 밀가루, 계란 2~3개, 빵가루, 소금, 후춧가루
돈가스용으로 나오는 돼지고기 등심에 소금 간은 약간만 해요. 간이 되기에는 부족한 정도로요. 후춧가루 약간 뿌려주고요. 돈가스를 만들 때 크기는 커도 되지만 손바닥보다 약간 작은 크기가 돈가스 만들기도 편하고 먹을 때도 좋더라고요.
밀가루 묻힐 때는 일회용 봉투에 넣고 흔들면 편하게 할 수 있어요.
계란은 크기에 따라 다른데 2~3개 정도면 돼지고기 등심 600g에 알맞아요. 잘 풀어진 계란물에 밀가루 묻힌 돼지고기 등심을 넣어요.
계란물 묻힌 돼지고기는 빵가루에 넣고 꾹 눌러서 많이 묻도록 했어요.
기름을 넉넉하게 담아 예열이 되면 중불에서 빵가루까지 묻힌 돼지고기를 넣고 튀겨요. 두 번 정도 뒤집어가면서 튀기면 돼요.
돈가스를 바삭하게 튀겨요. 노릇하게 튀겨주면 도톰한 돼지고기도 속까지 잘 익어요. 첫번째 하나정도는 확인용으로 잘라보셔도 돼요. 이렇게 만든 돈가스는 바로 만들어서 맛있으니까 많이 먹지만 남기도 해요.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데워 먹으면 한 끼 차리기 편하더라고요.
돈가스를 만들었을 때 만들기 쉬운 샐러드예요. 샐러드 자체도 맛있고 돈가스가 있어서 부족함이 하나도 느껴지지 않는 한 끼로도 좋아요. 소스는 돈가스 소스와 마요네즈나 요거트를 섞어줘요. 돈가스 소스의 향과 맛이 강해서 아이들을 위해 부드럽게 만들어주곤 해요. 샐러드에 어울리는 오리엔탈 소스만 있어도 좋아요. 진간장, 올리브유, 레몬즙, 꿀이나 올리고당을 넣어서 만들면 돼요.
[요리하다] - 바게트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바게트빵 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