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스테이크 샐러드&드레싱 만들기 본문
스테이크 샐러드&드레싱 만들기
간단히 만들기 좋은 스테이크 샐러드와 샐러드 드레싱 만들기예요. 아이 입맛까지 사로잡은 스테이크 샐러드는 드레싱까지도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좋아요.
샐러드 드레싱은 초간단 오리엔탈 드레싱이라고 보면 돼요. 올리브유와 레몬즙에 간장과 꿀을 넣어 단맛, 신맛, 짠맛이 다 있으니까 맛있어요. 스테이크는 척아이롤 구이용으로 부드러워서 아이들이 아주 잘 먹어요. 이번 스테이크 샐러드를 아이들 아침으로 준비했는데 급식보다 맛있고 아침으로 최고라며 좋아하더라고요. 매일 아침을 이렇게 먹고 싶다고 할 정도였어요.
■스테이크 샐러드&샐러드 드레싱 만들기
재료 : 척아이롤 구이용 200g, 간편 샐러드 80g, 방울토마토, 올리브유 2숟가락, 소금, 후춧가루
드레싱 : 올리브유 4숟가락, 레몬즙 2숟가락, 꿀 2숟가락, 진간장 1티스푼
스테이크 샐러드 만들 때 간편하게 한 끼용으로 나오는 샐러드를 구입했어요. 아주 간편하고 양도 적당해요. 아이 둘이서 아침으로 샐러드 먹기 좋은 양이예요. 가볍게 씻어서 물기만 제거해주면 돼요.
척아이롤은 1팩에 400g인데 아침이라 200g만 준비할 거예요. 기름기가 많은 부위는 잘라냈어요.
스테이크 고기에는 소금, 후춧가루를 짜지 않을 정도로 뿌려주고 올리브유도 발랐어요. 이대로 10분 정도 두었다가 구워줄 거예요.
간단하게 만드는 샐러드 드레싱은 오리엔탈 드레싱이에요. 올리브유 4숟가락, 레몬즙 2숟가락, 꿀 2숟가락, 진간장 1티스푼을 넣고 빠르게 저어서 간장이 잘 섞이도록 해줬어요.
밑간 해뒀던 스테이크는 기름기 없는 팬에 구워주면 돼요. 이미 올리브유를 충분히 발라줬으니 바로 굽기만 하면 돼요.
굽기는 원하는 대로 조절하면 되겠죠.
믹스되어 간편한 샐러드에 방울토마토를 반으로 잘라서 올려줬어요.
먹기 좋게 자른 스테이크도 올려주고요. 샐러드 드레싱을 부어주면 돼요. 위에 준비한 재료들로 스테이크 샐러드가 2접시 완성됐어요. 아이들이 먹기 좋아요. 맛은 더 좋고요. 성인 기준으로는 1인분 정도 돼요.
늘 아침을 먹는 편이라 밥도 약간 추가했어요. 도시락으로 유부초밥을 준비하다가 아이들 스테이크 샐러드에도 올려줬어요. 그 어느 때보다 맛있게 먹은 아이들의 아침메뉴가 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