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순두부 계란죽 만들기 순두부 요리 본문
순두부 계란죽 만들기
순두부 요리
밥으로 만드는 쉬운 죽 만들기, 순두부 계란죽이에요. 순두부 1봉을 그대로 넣는 요리로 간단하면서 누구나 만들 수 있고 맛도 좋아요. 순한 맛으로 먹기 좋고 부담도 없어요.
순두부 계란죽에 명란젓까지 올려주니까 아이가 한 그릇을 순식간에 뚝딱 비울 정도예요. 보들보들한 순두부나 곱게 풀어준 계란이 있어서 한 끼로 부족하지 않게 영양도 가득해요. 아프지 않아도 색다른 메뉴로 먹을만해요.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먹을 수 있고 입맛에 잘 맞을 것 같아요. 순두부 1봉과 밥 1공기로 2인 분량의 죽이 완성돼요.
■순두부 계란죽 만들기 순두부 요리
재료 : 순두부 1봉(400g), 계란 2개, 밥 1공기, 쪽파 2개, 참치액 1티스푼, 소금 1+1/3티스푼, 참기름, 깨소금, 물 2컵 반
물 2컵 반에 밥 1공기를 넣고 끓여요. 밥알이 퍼지는 정도는 선택이에요. 아파서 부드럽게 먹으려면 많이 퍼지게 10분 이상 끓여야 해요. 아프지 않아도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죽을 끓인다면 5분 넘는 정도만 끓여줘도 돼요. 끓이는 시간이 길어지면 중간에 물을 추가해줘야 하고요.
밥알이 어느 정도 퍼지면 계란을 2개 깨뜨려줘요. 계란을 넣은 뒤 불은 중불로 낮춰요.
계란을 완전히 곱게 풀어주고요.
먼저 1차로 간을 맞출 거예요. 소금을 1티스푼 넣어요.
간을 맞추면서 감칠맛도 더해줄 참치액을 1티스푼 넣어주고요. 참치액을 넣지 않을 경우 소금으로만 간을 맞춰주면 돼요.
2분 정도 더 끓여주면 죽의 농도가 원하는 대로 맞아져요. 폭폭 끓는 게 보여요.
순두부를 넣어주고요.
순두부를 잘게 으깨면서 죽을 끓여요. 간을 확인하고 부족하면 소금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맞춰요. 약간 싱겁다 싶게 맞춰요.
간을 맞췄다면 쪽파 2개 정도를 송송 썰어서 넣고 바로 불을 꺼요.
보들보들한 순두부 계란죽이 완성됐어요.
고소하게 참기름 1티스푼, 깨소금 약간 넣어주면 돼요. 먹으면서 다른 반찬을 준비해도 되고 명란젓을 올려줘도 맛있어요. 야채죽보다 만들기 간단하면서 맛도 좋고 영양도 가득한 순두부 계란죽이에요. 순두부 1봉을 그대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요리예요.
[요리하다] - 고추장 콘참치 볶음밥 레시피 참치캔 요리
[요리하다] - 순두부 그라탕 만들기(간단 순두부 요리)
[요리하다] - 수미네반찬 이연복 3단계 마파두부 만드는 법
[요리하다] - 소고기 카레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