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구운 명란 주먹밥 맛있게 만드는 법 본문
구운 명란 주먹밥 맛있게 만드는 법
편하고 가볍게 먹을 수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주먹밥 만드는 법이에요. 명란젓을 넣고 주먹밥을 만들어 노릇하게 구운 뒤 간장양념을 해주면 더 맛있는 주먹밥이 돼요.
명란 주먹밥은 굽지 않고 그대로 먹어도 맛있지만 구운 주먹밥은 더 맛있더라고요. 간장양념맛이 배면 단짠단짠 아이들 입맛에도 잘 맞아서 좋아해요. 평소 먹는 양보다 더 잘 먹는 구운 명란 주먹밥이에요.
■구운 명란 주먹밥 맛있게 만드는 법
재료 : 밥 2공기, 명란젓 3줄, 데친 브로콜리 1/4개, 마요네즈 2숟가락
간장양념 : 진간장 3숟가락, 올리고당 1숟가락 반
명란 주먹밥을 구운 뒤 발라줄 양념은 진간장 3숟가락, 올리고당 1숟가락 반을 넣고 섞어주면 돼요.
명란젓은 3줄 정도로 넉넉하게 준비하고 칼집을 내주면 얇은 막과 분리가 잘 돼요. 칼등으로 살살 밀어주듯 긁어내면 돼요.
브로콜리는 끓는 물에 소금 1숟가락 넣고 2분 데쳐서 찬물에 헹궈요. 이렇게 냉장고에 보관해뒀다가 사용하면 편해요.
브로콜리 1/4개를 잘게 다져요
명란젓, 브로콜리를 담고 마요네즈 2숟가락을 넣어요.
이제 잘 섞어주면 돼요.
명란마요에 밥 2공기까지 섞어주고 주먹밥을 만들어요. 한 입 크기 삼각주먹밥틀을 사용했어요.
모두 주먹밥으로 만들어주고요. 이대로 먹어도 맛있는 주먹밥이에요. 더 맛있게 구워줄 거예요.
팬에 식용유를 둘러서 명란 주먹밥을 구워요.
주먹밥을 뒤집어가면서 노릇하게 굽고요.
그냥 먹어도 맛있는 명란 주먹밥을 더 맛있게 먹을 때는 구워주면 되고 단짠단짠 간장양념을 발라주면 더 맛있게 구워져요.
구운 주먹밥은 누룽지처럼 바삭한 느낌도 나서 더 맛있더라고요.
명란 주먹밥을 그대로도 담고 구운 주먹밥도 담았어요. 둘 다 맛있는데 간장양념으로 구운 주먹밥이 조금 더 맛있다고 해요. 단짠단짠은 언제나 그렇듯 맛이 좋으니까요.
[요리하다] - 곤드레 치즈 밥전, 나물로 밥전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