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버터 갈릭 감자튀김 에어프라이어 감자요리 본문
버터 갈릭 감자튀김
에어프라이어 감자요리
감자가 많이 나오는 계절이에요. 커다란 감자를 받았더니 감자튀김이 생각나더라고요. 더우니까 기름에 튀기지 않고 간편하게 에어프라이어로 하는 감자요리를 만들었어요. 감자튀김인데 기름기가 적으니까 좋아요. 꾸덕하게 치즈를 넣은 버터 갈릭 소스를 만들어서 뿌려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버터 듬뿍 넣어주고 마늘맛과 향이 솔솔 나서 맛있는 감자튀김이에요. 감자 먼저 에어프라이어에 튀기고 뿌려줄 소스 만들면 되니까 지금 같은 덥고 습한 여름에도 만들기 편하고 맛있어서 좋아요.
■버터 갈릭 감자튀김 에어프라이어 감자요리
재료 : 감자 큰 것 1개, 식용유, 소금, 파슬리
소스 : 마요네즈 3숟가락, 가염 버터 3숟가락, 다진 마늘 1숟가락 반, 설탕 1숟가락 반, 우유 1/4컵, 슬라이스 치즈 2장
버터 갈릭 소스를 만드는 재료들이에요. 버터, 다진 마늘, 우유, 마요네즈, 슬라이스 치즈, 설탕을 준비했어요.
버터는 미리 녹여주고 우유 1/4컵을 부어요.
마요네즈, 설탕을 넣고 잘 저어요. 마요네즈가 잘 안 섞이지만 전자렌지에 돌려서 따뜻하게 해 주면 나머지도 녹아요. 전자렌지에 1분 30초 돌려주고 다시 섞어요.
따뜻할 때 슬라이스 치즈를 2장 넣고 전자렌지에 30초 돌려주고 남은 열에 치즈가 녹도록 살짝 섞어줘요.
버터 갈릭 소스가 완성됐어요. 소스는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 더 꾸덕해져요. 칼로리는 높지만 역시 그래야 맛있는 소스가 되는 것 같아요.
요즘 나온 햇감자는 숟가락으로 살살 긁기만 해도 껍질이 잘 벗겨져요.
감자를 1Cm 이하로 굵게 채 썰어요.
식용유 2숟가락, 소금 1꼬집 정도를 뿌려서 잘 버무려주고요.
에어프라이어에 180도로 10분씩 2번 돌렸어요. 중간에 감자가 튀겨지는 정도를 확인하세요. 감자 굵기에 따라 익는 정도가 다를 테니까요.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한 감자튀김이에요.
감자튀김 위에 버터 갈릭 소스를 뿌려주고 파슬리가루도 뿌려요.
기름기가 아주 적은 감자튀김에 진한 맛의 버터 갈릭 소스가 잘 어울려서 맛있어요. 조금 더 먹어도 기름으로 튀김 감자가 아니니까 부담 없어서 좋고요. 물론 소스는 칼로리가 높지만 맛있으니까 된 거지요. 아이들이 좋아해서 금세 다 먹더라고요. 치즈를 많이 넣은 소스도 맛있지만 마늘향이 나는 소스도 감자와 잘 어울리고 맛있는 것 같아요.
[요리하다] - 옥수수 스프 만들기, 옥수수 통조림 요리
[요리하다] - 에그 소시지 또띠아 말이 사과로 아삭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