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간장양념 돼지불고기 만들기, 떡볶이까지 아이들 입맛 고기반찬 본문

요리하다

간장양념 돼지불고기 만들기, 떡볶이까지 아이들 입맛 고기반찬

해보다 2020. 9. 11. 14:09
728x90
반응형

간장양념 돼지불고기 만들기

떡볶이까지 아이들 입맛 고기반찬

 

간장양념 돼지불고기 만들기

 

돼지 앞다리살로 간단히 간장양념만 넣고 돼지불고기 만들기를 했어요. 말랑말랑 떡볶이떡까지 넣어주면 아이들도 자극적이지 않아서 먹기 좋아요. 야채도 냉장고에 늘 있는 양파와 대파만 넣어주었어요. 불고기양념맛이 나는 쉬운 간장양념 돼지불고기예요.

 

 

 

■간장양념 돼지불고기 만들기, 떡볶이까지 아이들 입맛 고기반찬

 

재료 : 돼지 앞다리살 300g, 양파 1/2개, 대파 1개, 참깨

양념 : 양조간장 3큰술, 국간장 1큰술, 굴소스 1/2큰술, 맛술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춧가루

 

 

간단하게 불고기양념장 맛이 나도록 양념을 섞어요.

양조간장 3, 국간장 1, 굴소스 1/2, 맛술 1, 올리고당 1, 다진마늘 1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을 넣고 저어요.

굴소스를 조금 넣어주면 감칠맛이 나는 간장 불고기양념이 되더라고요.

 

 

불고기 간장양념에 대파를 넣어주고요.

 

 

후춧가루 뿌려요.

 

 

돼지불고기는 얇게 썰은 앞다리살, 전지를 사용했어요. 껍질까지 있는 건데 기름기가 적당히 있는 걸 구매해서 더 맛있겠더라고요.

 

간장양념에 돼지고기를 재우고 5분 정도만 두었어요. 얇게 썰은 돼지고기라서 익히면서 간이 잘 배니 오래 두지 않아도 돼요.

 

 

냄비에 간장양념에 재운 돼지고기를 넣고요. 강불에서 3~4분 익혀줄 거예요.

 

 

중간에 작게 잘라주었어요.

 

 

떡볶이 떡과 채썰은 양파를 넣어요.

 

 

양파 넣고 2분 뒤적이며 익혀요. 떡볶이 떡을 눌러보아 말랑말랑해지면 거의 완성되어 가는 거예요.

 

 

어슷썰은 대파를 조금 더 넣어줬어요. 양념을 만들어 넣은 대파나 돼지불고기를 익히고 넣는 대파의 양은 조절하시면 돼요. 좋아해서 대파를 약간 많이 넣은 편이거든요.

 

 

대파 넣고 1~2분 이내로 익혀주고 야채에서 생긴 물이 2숟가락 정도 촉촉하게 남으면 간장 돼지불고기 불을 꺼줘요.

 

간장양념 돼지불고기 만들기

 

돼지불고기에 간단한 간장양념만 해주고 야채도 최소한으로 넣어서 만들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살고기가 많아서 잘 먹더라고요.

 

 

간장양념에 맛이 잘 밴 떡볶이가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자극적인 맛이 아니라서 아이들 입맛에 잘 맞나봐요. 익숙한 불고기 맛이라고 하네요. 외식을 거의 못하니 집에만 밥을 먹게 되는 아이들에게 입맛에 맞는 고기반찬을 자주 해줘야겠더라고요. 전도 부치고 동그랑땡도 만들고 볶기도 하고 조리기도하는데 매일 하다보니 똑같은 걸 반복하는 것처럼 느껴져요. 그래도 아이들에게 물어보고 입맛에 맞는 걸로 해주려고 하고 있어요. 답답해하는 아이들이 힘을 내야하는데 말이에요.

 

[요리하다] - 두부부침으로 방울양배추 볶음 요리하기

[요리하다] - 소고기 동그랑땡 만드는 방법,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

[요리하다] - 깻잎전 만들기와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요리하다] - 곤드레 치즈 밥전, 나물로 밥전 만들기

[요리하다] - 찬밥요리 고추장소스로 만드는 찬밥구이꼬치, 아이간식 만들기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