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잔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견과류 듬뿍 본문

요리하다

잔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견과류 듬뿍

해보다 2020. 9. 9. 10:18
728x90
반응형

잔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견과류 듬뿍 멸치볶음

 

잔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하루가 지나도 괜찮은 밑반찬, 멸치볶음이에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잔멸치로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은 촉촉한 멸치, 고소한 견과류 듬뿍, 그리고 고소한 맛을 내주는 마요네즈와 윤기를 내주는 올리고당이에요. 아이들이 커도 이렇게 작은 멸치를 좋아하더라고요. 입을 찌르는 날카로운 멸치를 좋아하지 않아서 잔멸치를 선호하고 촉촉하게 볶은 멸치를 잘 먹어요. 반찬 주문을 할 때도 구체적으로 해주거든요. 한 번 만들면 이삼일은 거뜬한 밑반찬 멸치볶음이에요.

 

 

 

■견과류 듬뿍 듬뿍 잔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재료 : 잔멸치, 호박씨, 해바라기씨, 슬라이스아몬드, 잣, 마요네즈 1숟가락, 올리고당 2/3숟가락

 

 

건어물을 요리할 때 한 번씩 헹궈주는 편이에요. 부스러기들도 털어내고 먼지도 없애면서 촉촉한 반찬을 만들려고요. 가볍게 물에만 헹궜어요.

 

 

촉촉하게 젖은 잔멸치는 팬에 아무것도 넣지 않고 볶아줄 거예요. 중불에서 수분을 날려주면 돼요. 물에 헹구지 않아도 냉동실에 보관했던 멸치를 꺼내면 살짝 눅눅한 감이 있어서 마른 팬에 볶아주는 과정은 해주는 것이 좋더라고요.

 

 

2~3분 볶아주면 물에 헹궜던 수분은 거의 날아가요. 멸치가 작을수록 열에 잘 타기 때문에 오래 볶지 않도록 해요.

 

 

중불에서 수분을 날린 잔멸치에 마요네즈 1숟가락을 넣어요.

 

 

견과류는 듬뿍 넣어주면 맛있더라고요. 아몬드 슬라이스, 호박씨, 해바라기씨를 듬뿍 넣어줬어요.

 

 

아. 잣도 듬뿍 넣어줘야죠. 아이가 잣을 꼭 넣어달라고 했거든요. 고소한 맛을 알아버린 것 같아요.

 

 

올리고당을 한 바퀴 둘러주는데 1숟가락은 안되고 2/3숟가락 정도 넣었어요. 1숟가락을 다 넣으면 양이 적은 편이라 단맛이 나버릴 것 같아서요.

 

잔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고소한 맛에 윤기가 나는 잔멸치볶음이 완성됐어요. 올리고당을 넣어 짠맛은 줄여주고 고소한 맛은 더 맛있어졌어요. 올리고당을 넣으면 시간이 지나도 굳지 않아 좋아요. 멸치와 견과류가 붙지도 않고요.

 

견과류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견과류가 듬뿍 듬뿍 들어간 잔멸치볶음으로도 밥과 먹기 좋고 잘게 다져서 아이들 주먹밥으로도 만들어주곤 해요. 짠맛은 적고 고소한 맛이 많아서 알맞더라고요. 간단하지만 만들어두면 며칠은 든든한 밑반찬 멸치볶음에 견과류 듬뿍 넣어서 만들어보세요. 고소하고 촉촉해서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아요.

 

[요리하다] - 간단 밑반찬 고추장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요리하다] - 계란어묵조림 만드는 법, 간단히 만드는 아이들 반찬

[요리하다] - 당면계란김말이 아이들 반찬 만들기, 달걀김말이 알토란 레시피

[요리하다] -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초간단 아침메뉴 부드러운 토스트

[요리하다] - 곤드레 치즈 밥전, 나물로 밥전 만들기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