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계란어묵조림 만드는 법, 간단히 만드는 아이들 반찬 본문

요리하다

계란어묵조림 만드는 법, 간단히 만드는 아이들 반찬

해보다 2020. 8. 19. 11:33
728x90
반응형

계란어묵조림 만드는 법

아침에 만드는 간단한 아이들 점심반찬

 

간단 아이들 반찬 계란어묵조림

 

아이들 반찬으로 짜지 않게 만들어 맛있는 계란어묵조림 만드는 법이에요. 간단히 만들 수 있고 아침에 만들기도 충분해요. 아이들이 먹어보고 맛있고 간도 잘 맞는다고 통과한 반찬이에요. 어묵은 납작한 사각어묵보다 약간 통통한 어묵이 조림 만들기 좋아요. 조림으로 만들어 먹을 때 어묵 식감이 더 좋거든요. 납작한 어묵은 불어서 찢어지거나 부서질 수 있어요. 야채가 들어간 어묵이 부드럽고 맛이 좋았어요.

 

 

■간단한 아이들 반찬 계란어묵조림 만드는 법

 

재료 : 계란 8개, 어묵 300g, 마늘, 양조간장 3숟가락, 올리고당 3숟가락, 맛술 1숟가락

 

 

계란은 물이 찰랑찰랑 할 정도로 넣고 소금1/2숟가락 넣어 삶아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계란을 굴려주고 6~7분 삶으면 돼요. 노른자 가운데가 익은듯 안 익은듯하게 삶아져요.

 

 

계란을 삶는 동안 어묵은 뜨거운 물을 충분히 잠기게 부어주고 3~4분 담갔다가 찬물에 헹궈요.

 

 

물 300ml에 양조간장 3숟가락과 계란을 넣고 끓여요. 맛술 1숟가락도 넣어줘요.

 

 

간장물이 끓으면 통마늘도 넣어요. 마늘이 작아서 10개도 넘게 넣었어요. 큰마늘은 계란 숫자만큼 넣어주면 될 것 같아요.

 

간장물은 끓기시작하고 10분이상 계란을 굴려가며 졸이면 돼요. 간장물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계속 끓여주세요.

 

 

간장물 끓기 시작하고 10분 정도에 올리고당 3숟가락 넣어줘요. 2분 더 끓여주고요.

 

이때 계란조림의 간을 보고 조금 더 간을 하려면 양조간장 1숟가락 정도 추가해도 돼요. 싱겁게 만드는 게 나아서 더 넣지는 않았어요. 간장을 추가하지 않으면 어묵조림이 아이들 먹기 딱 좋게 간이 되거든요.

 

 

계란조림에 어묵을 넣어요.

 

 

5분 정도 끓이면 계란조림에 있던 간장물이 어묵에 스며들어 맛이 배고 간장물이 2숟가락 정도 남게 돼요. 계란어묵조림이 완성됐어요.

 

계란어묵조림 만드는 법

 

계란 반숙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이 딱 좋아하는 정도로 계란노른자가 익었어요. 흰자와 노른자 사이가 푸르스름하게 익지 않아서 좋아요.

 

계란어묵조림 만드는 법

 

어묵은 간장조림에서 5분 졸여주어 부드럽고 짜지 않으면서 달달해요. 아이들 입맛에 딱 맞아서 맛있게 먹고 좋아하더라고요. 만만한 계란 반찬, 어묵 반찬인데 같이 넣어 만드니까 더 맛있어요. 아침에 만들 정도로 간단하고 쉬운 계란어묵조림 만들어보세요.

 

[요리하다] - 가지볶음 만드는 법, 굴소스 넣은 가지볶음 덮밥도 맛있게

[요리하다] - 가지튀김 만들기 소스에 버무린 가지강정까지

[요리하다] - 애호박 국수, 애호박 듬뿍 넣은 요리

[요리하다] - 부추전과 부추밥전 비엔나소세지로 만드는 요리 레시피

[요리하다] - 느타리버섯 강정 만들기, 느타리버섯 튀김에 치킨양념맛 소스

 

728x90
반응형
Comments